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건설, 영국 건축명문대 AA와 차세대 아파트 디자인 연구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포스코건설은 22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영국 건축명문대학인 AA(Architectural Association School of Architecture, 이하 AA)와 공동으로 송도국제업무단지 건축물 디자인 연구성과 발표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1847년 설립된 AA는 하버드, 예일과 함께 세계적인 건축명문대학 중 하나로 영국 런던에 위치해 있다. 특히, 렘 쿨하스(Rem Koolhaas), 자하 하디드(Zaha Hadid)와 같은 스타 건축가들을 배출한 학교로 유명하다.

AA는 매년 전세계 주요도시의 건축 디자인 연구를 진행 중으로, 올해는 ‘기업의 이미지를 건축의 입면에 담아내는 디자인’을 연구과제로 삼고, 포스코건설이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조성한 건축물에 대한 디자인 연구를 수행해 왔다. 


이 과정에서 포스코건설은 송도국제업무단지에 건설되고 있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 송도 더샵 그린워크 등 주요 아파트 건설 현장에 적용된 디자인과 설계내용 등을 AA가 연구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AA는 포스코건설이 지니고 있는 기업이미지를 ‘더샵’ 브랜드에 담아낼 수 있는 차세대 아파트 디자인을 제안했다.

또, 기존 아파트의 형태를 대체하는 매우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실제 모형을 선보여 높은 관심을 받았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더샵 브랜드가 되기 위해 이번 발표회와 같은 행사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국제 학계와 지속적인 지식교류를 통해 선진 건축문화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지역으로, 글로벌 비지니스의 완벽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건축물과 컨텐츠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등 국제 비즈니스맨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 환경을 한창 조성 중이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