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융규제완화-연3%초반,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로 이자절약

지난1일부터  주택담보대출비율(LTV: Loan To Value ratio)이 대출한도가 70%로 총부채상환비율(DTI: Debt To Income)은 60%로 상향됨에 따라 1금융권 대출이용자나 2금융권 고금리 대출 이용자라면 현재 금융규제 완하되어 판매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반드시 확인 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가계경제가 크게 흔들리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과 같은 담보대출의 이자부담으로 밝혀졌는데 금액적으로도 크고 장기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높은 이자는 가계경제는 흔들 뿐만 아니라 삶의 질까지도 떨어트리는 결과를 낳았다.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전세자금 대출을 비롯, 많은 대출을 받기 위해 우린 철저히 서류를 준비하고 바쁜 시간을 쪼개어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 했다. 이자까지 내면서 사용하는 담보대출임에도 불구하고 비교나 분석 없이 오로지 제시하는 담보대출상품만 이용했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미 모든 정보의 80%를 인터넷에서 얻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이제 이러한 형태의 아파트담보대출 및 대출이용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분석은 물론이고 비교로 더 싸고 편안한 대출상품을 이용 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의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어 화제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는 전 금융사의 대출상품을 비교하고 분석하여 내게 맞고 편안한 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를 통하여 더 저렴한 금리를 찾을 수 있어 그 동안 대출상품이용에 불편함을 느낀 많은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단면적인 예로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최씨와 박씨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씨가 박씨에 비하여 연 평균 380만원 가량의 이자를 더 내고 있음을 알고 최씨는 크게 분노하였다. 두 사람의 이자가 이처럼 차이가 나는 이유는 분석한 결과 아파트담보대출금리의 비교와 분석이 되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다. 최씨는 급한 마음에 권유하는 대출상품을 이용했고, 결과적으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많은 금융권의 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이용한 박씨에 비하여 적지 않은 이자를 더 지불하고 있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이처럼 예만 놓고 보더라도 금리의 비교와 분석이 매우 가계부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주택금융모기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물론이고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전세자금대출, 신용대출, 직장인신용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까지도 비교와 분석은 이제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특수 영역이 아니다”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충분한 상담으로 분석과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대출상품의 이용은 물론이고 정확하고 저렴한 상품이용이 가능하며 접근이 쉽고 빠른 답을 얻을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의 이용자는 앞으로도 크게 증가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고 한다. 편안한 시간에 상담을 하고 전화한통으로 최장 35년까지 이어지는 가계의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매우 실용적이다 하겠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금융모기지 홈페이지(http://www.bankmap.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