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금리 장기화로 대출한도 시세 상향,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후 최저금리 대출 찾아 이자부담줄여야

자신이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번쯤은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해 볼 것을 권한다. 저금리의 장기화로 3%초반의 금리가 가능하고 대출한도 기존 시세의 60%에서 70%로 상향되면서 고금리 대출을 자신의 조건에 따라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대환할 수 있다.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우 액수가 크고 오랜 기간 동안 이용하기 때문에 적은 이자 차이에도 상당한 금액을 줄일 수 있어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필수이다.

 은행별로 금리차이가 있지만 같은 은행이라 하더라도 지점에 따라 특판상품을 취급을 안하는 경우도 있다. 은행별로는 금리의 우대․가산항목이 달라 고객마다 적용 되는 금리가 달라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대출을 갈아탈 경우 잘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대환했다가는 대환과정에서 부대비용을 물게 되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으므로 자기 조건에 맞는지 잘 점검해야 한다. 

 그러나 수많은 금융사의 수많은 담보대출 상품중에서 대출자들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은 은행들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고, 금리할인을 위한 우대 항목도 다르다. 개인마다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은행이라 할지라도 지점마다 금리차이가 날 수밖에 없어 은행별담보대출금리비교는 필수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출자들은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기위해 집앞은행이나 주거래 은행으로 문의를 한다. 하지만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금융사별로 고객의 사항에 따라 차이가 나면서 최대 1%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나 금리비교는 필수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여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