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게 맞는 서비스만 콕집어 실시간 제공
SK플래닛 추천서비스 ‘레코픽’ 첫선
SK플래닛이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19일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 ‘레코픽’이 국내 최초로 사용자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 사용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레코픽은 지난해 10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빅데이터 기반 추천 플랫폼이다.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쇼핑몰, 언론사, 콘텐츠 마켓 등 다양한 웹과 모바일 사이트에 최적화된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실시간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실시간으로 분석, 사용자의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추천 기능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최근 3개월 간 개인의 과거 사용 이력을 분석해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기존의 개인화 추천에 비해 추천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소 오픈마켓에서 패션 의류를 구매하던 20대 여성고객이 자전거를 검색했을 때, 기존의 개인화 추천은 패션관련 상품을 추천 상품으로 제시하지만, 실시간 개인화 추천은 사용자의 최근 로그를 기반으로 실시간 관심사를 파악하기 때문에 추천 상품에 자전거 관련 용품을 포함해 보다 정교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레코픽은 실시간 개인화 추천 기능 외에10여종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형업체뿐 만 아니라 중소업체 및 개인용 웹사이트에서 쉽고 편리하게 추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 (PV당 2원, UV당 2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정호 기자/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