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통발ㆍ평발ㆍ까치발…발 모양 따라 골라신는 하이킹화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는 2014년 가을시즌 신상품으로 발 모양에 맞게 안정성, 쿠셔닝, 아치 높이를 달리 설계한 3가지 ’다이나믹 하이킹’을 선보였다.

2012년 처음 출시됐던 ‘다이나믹 하이킹’ 라인이 올 가을 다양한 발 모양을 고려한 맞춤형 아웃도어 풋웨어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보통발 모양에 적합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21F BOA’는 세미 미드컷 높이의 디자인과 상하 이중 경도의 X-크로스 형태의 미드솔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쿠셔닝을 강화했다.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다이얼을 돌려 간편하게 신발을 착용하고 발에 맞게 조이고 풀 수 있다. 산행 도중 신발끈이 풀릴 염려가 없고, 스틱을 사용하거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한 손으로 가볍게 여밈을 조절할 수 있다. 외부마찰에 강한 고강도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과 내구성을 높였고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와 투습이 우수하다. 색상은 브라운, 차콜, 네이비 3가지로 가격은 230,000원이다. 

보통발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21F BOA [사진제공=노스페이스]

평발 타입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8F’는 안정성을 높여 아웃도어 활동 시 발의 피로도를 낮출수 있도록 설계됐다. 상하 이중 경도의 분철구조의 아웃솔(TNF-19)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고 접지력을 향상시켰고 신발 뒷축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설계로 뒤틀린 지형에서도 안정적이다. 고어텍스 소재 사용으로 방수와 투습 기능을 배가시켰다. 색상은 브라운과 차콜, 터콰이즈 3가지로 가격은 195,000원이다. 

평발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8F [사진제공=노스페이스]

까치발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6F’는 바닥을 딛는 면적이 적은 발 모양을 고려해 부위별 충격 흡수 기술인 에어볼 시스템(Air Ball System)을 적용, 쿠셔닝과 탄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경량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와 외부 마찰에 강한 고강도 소재를 혼용해 활동성과 내구성을 높였고 역시 고어텍스 소재 사용으로 방수와 투습 기능을 배가시켰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머스타드, 네이비, 세피아 5가지이며, 가격은 205,000원이다. 

까치발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6F [사진제공=노스페이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