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발, 유지비용 부담 적은 인스턴트앱 개발 솔루션 등장

로지오, 서버에서 UI와 기능변경 가능한 네이티브앱 개발

앱 개발 비용과 유지 보수의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인스턴트앱 개발 솔루션이 공개됐다.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 ㈜로지오(대표 임익종)는 서버에서 앱의 UI와 기능을 손쉽게 변경 할 수 있는 인스턴트앱 개발 솔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로지오가 공개한 인스턴트앱은 웹앱과 네이티브앱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으로 서버에서 생성된 코드가 단말에서 실시간으로 해석되어 동작하는 형태의 네이티브앱이다. 서버로부터 실시간 로딩되어 동작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앱서비스를 위해 앱마켓에 별도로 등록할 필요가 없으며, 유지, 보수 비용에 대한 적다.
 


실제로 웹페이지나 모바일 웹페이지, 모바일앱을 별도로 개발하는 것은 많은 부담을 발생시키는데, 로지오의 인스턴트앱을 활용하면 자유로운 모바일UI 변경이 가능하고 Web View 영역에 네이티브 UI를 손쉽게 배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광고나 쇼핑앱과 같이 UI 변경이 많거나 로직이 자주 바뀌는 앱의 경우 유용하다. 변경된 UI 또는 로직 부분만을 서버로부터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코드를 서버 사이드에 두고 실시간으로 변경하여 내려 줄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앱 변경이 잦거나 앱 전문 관리 인력이 부족한 업체 등에서 활용하기 좋다.

이번에 공개된 인스턴트앱 개발 솔루션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앱 개발을 통해서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받은 AGATE(어게이트) 개발 프레임워크에 클라우드 앱개발 기능을 강화시킨 제품으로 기존 웹앱 시장을 대체 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로지오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네이티브 기반의 크로스 개발 프레임워크를 개발해 온 업체로 인스턴트앱 개발 솔루션을 통해 세계적 기업의 솔루션과 경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기타 인스턴스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앱플러스폼 사이트(www.applusfor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