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낮은 금리대출 가능, 금융사별금리비교 필수

 저금리 장기화로인한 3%초반대의담보대출 금리와 아파트담보대출의 한도가 시세의60%에서 70%로 상향되면서 기존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생각하는 대출자와 주택을 매입하면서 대출을 받는 신규 대출자들의 담보대출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최저금리 대출을 받기위해 주거래은행이라 집근처은행에 문의 하지만 최저금리의 대출을 받기 위해선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필수이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금융사에 따라도 다르지만 같은금융사에서도 대출자의 조건에 따라 차이가 나서 최대 1%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별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자신의 조건에 맞는 금융사를 찾아야 저금리의 대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금융사들도 많고 금융사별로 금리를 할인해주는 조건도 다양하기 때문에 대출자가 직접 은행을 방문하면서 조건을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현재는 은행별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최저금리대출을 받으려는 대출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예로 서울에 살고 있는 B씨는 3년 전 아파트를 구입하면서 3억원 담보대출을 연4.6%로 받았었다. 최근 아파트담보대출금리가 낮은 은행을 찾다가 인터넷으로 은행별대출금리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통해 연3.3%의 ’이자 싼 곳‘으로 아파트담보대출 대환을 할 수 있었다. 그 결과 월 115만원 정도의 이자를 82만원 정도로 줄이면서 연 396만원 가량의 이자를 줄이면서 원금도 줄여갈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는 담보대출은 대출금액이 금액도 크고, 중도상환수수료 등을 고려해 최소한 기간은 2~3년 정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금융사상품과 많은 상품종류(아파트매매잔금대출, 대환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보증금대출)중 제대로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