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추천으로 암 비용 부담 없애볼까?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암 발병은 갈수록 높아져가고 있다. 누구에게든 찾아올 수 있는 암. 암 발병 시 정신적, 신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경제적 고통도 함께 수반된다. 그래서 경제적 걱정만이라도 줄여보고자 암 보험 가입을 서둘러야 하겠다.

국립암센터 통계에 따르면, 암 발병 시 가장 부담되는 요소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전체 67.5%를 차지했다. 그 다음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으로 12.2%였다. 실질적으로 암 환자 1명당 교통비, 간병비 등을 모두 포함한 암 치료비용이 많게는 약 6천만원 이상 적어도 천만원 이상은 지출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암 치료 비용을 보장해주는 암 보험에 가입을 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최근 암 관련 보험료는 계속 올라가고 보장 범위는 점점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통 암 보장은 암 진단금과 수술비, 입원비, 항암 치료비 등이 있는데, 여기서 핵심은 암 진단금이다. 암 진단금은 치료비와 함께 생활비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높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은 종류에 따라 그 치료비용이 달라지는데 이에 따라 암 진단금 보장한도도 달라진다. 때문에 진단금은 2천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보장되는 상품들을 잘 찾아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처음 보험료를 유지할 수 있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하지만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 갱신형 상품이 유리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입원비나 수술비에 대해서 보장이 한 번만 되는 것이 아닌 수시로 보장되는 상품인지 확인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들수록 암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하여 일반적으로 80세까지만 보장되는 보험 상품 대신 100세 또는 종신까지 보장되는 암 보험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암 보험은 90일간의 면책기간이 주어지는데 이는 암 진단을 받은 후 진단금을 받기 위해 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반드시 암 보험 가입 후 90일 이후에 암 진단을 받아야 한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암 보험의 가입인데, 그래서 상품에 따른 보장내용 및 보험료 비교는 필수다.

최근에는 암 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가입순위를 무료로 추천해주는 온라인 암 보험 가격비교추천견적사이트( http://www.insvalley.com/news/complex.jsp )가 암 보험 가입예정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곳에서는 단순 상품 비교를 넘어 가입순위 및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들을 수 있어 암 보험 가입 시 필수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한화손해보험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MG손해보험 원더풀S통합보험, 우리아비바생명 더 좋은 우리 암 보험, AIA생명 뉴원스톱 암 보험, 삼성생명 암 보험,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등 국내 유명 보험회사별 암 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특약 정보, 보험료 설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교 정리하고 있다.

또한 2차 암 보장 및 여성, 가족, 남성, 태아, 홈쇼핑, 노인, 부모님, 실버 암 보험 등의 특화되고 저렴한 암 보험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암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가입 시 주의사항과 보험료 설계까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맞춤형 암 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꼭 암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