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도 비싸?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최저금리로 확인하세요

재테크의 기본은 한 은행에서 꾸준히 이용실적을 쌓아가면서 주거래은행을 만들어야 한다고생각하기 마련이다. 매달 꾸준하게 들어오는 월급계좌,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개설, 적금상품과 보험가입 등 금융기관에서는 생활에 밀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수시로 이용하게 되는데, 이 서비스를 한곳의 은행에서 꾸준히 이용하면 그만큼 혜택을 보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가장 큰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 주택마련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얘기가 달라지는데, 한 대출상담사는 “좋은 조건의 대출을 받으려면 주거래 은행을 떠나라”라고 이야기한다.

대출은 한번 결정되면 최장기간에 걸쳐 정해진 금리에 따라 매월 이자를 납입해야 하는데, 이런 가계의 중요한 지출요소가 되는 대출을 최소한의 비교도 없이 결정해버리는 것은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고 말한다. 대출을 알아볼 경우에는 주거래은행은 참고하지만, 시중의 모든 금융기관을 비교하며 단 0.01%라도 낮은 상품이 있다면 그쪽으로 결정해야 한다.

바쁜 일상이 반복되면서 은행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반대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대출 정보를 받고, 더 나아가 대출상품을 비교받아 매매잔금대출 또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갈아타기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실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할인금리 항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거래가 전혀없던 은행이라도 조건이 맞는다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한 많은 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볼수록 더 낮은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본 한 소비자는 “예전부터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을 방문한다고 해도 은행마다 금리도 다르고 같은 은행도 지점마다 금리가 다르다보니 은행이나 보험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지 않으면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상담신청 후 10~30분 이내에 최신의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인 ‘론파인드’ (http://loanfind.co.kr) 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만 아니라 아파트시세조회 후 금리비교를 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전화접수로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