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라, 왜 스윗튠 아닌 이단옆차기와 작업했을까
[헤럴드경제=서병기 기자]멤버를 바꾸고 새롭게 정비한 그룹 카라의 새 앨범 ‘DAY&NIGHT’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소속사 DSP미디어는 8일 카라의 미니 6집 앨범 ‘DAY&NIGHT’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카라가 새 멤버 허영지를 영입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이번 ‘DAY&NIGHT’는 요즘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히트곡메이커 이단옆차기 프로듀서 체제하에 제작됐다.

카라가 그동안 ‘프리티걸’ ‘미스터’ 등 그들의 히트곡들을 대거 작곡해온 스윗튠이 아닌 이단옆차기와 다른 작곡가들과 작업을 했다는 것은 카라 음악에 변화를 주겠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이번에 작업한 팀에는 케이윌의 ‘촌스럽게 왜이래’ 지나의 ‘예쁜속옷’ 효린 솔로 등을 만들어낸 가요계의 신성 텐조와 타스코 , 에이핑크의 ‘Mr. chu’를 공동작곡한 여성작곡가 SEION, god의 ‘하늘색 약속’을 작곡한 HOMEBOY 등 히트 작곡가들이 대거 합류해 이례적인 대형프로젝트를 만들었다.

타이틀곡인 ‘맘마미아’를 비롯해 커플곡인 ‘So Good’ 등이 수록된 ‘DAY&NIGHT’는 카라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이 최대한 돋보일 수 있도록 오랜 구상 끝에 제작된 앨범으로, 카라 만의 톡톡 튀는 귀여움, 매력을 유지해나가며 어쿠스틱한 느낌과 새로운 스타일의 트랙,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이야기’까지 음악적인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다.

공식 유튜브에는 앨범의 전반적 분위기를 볼 수 있는 ‘미리듣기’ 영상(http://youtu.be/UMTO5d61xXM) 또한 게재됐다.

한편, 카라는 오는 8월 18일 미니 6집 앨범 ‘DAY & NIGHT’로 전격 컴백한다. 앨범 발매 날에 맞춰서 팬들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타이틀곡 ‘맘마미아’(Mamma Mia)를 비롯한 신곡의 첫 무대를 공개하면서 카라의 화려한 컴백을 알릴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