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질병에 의한 수술 치료비,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으로 보장 받자

최근 질병으로 인한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신종질병과 더불어 여름철 냉방병으로 인해 콧물감기증상과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로 병원을 내방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이다. 직장인 A씨는 직장 내 본인의 자리가 에어컨바람을 직접적으로 닿는 곳이어서 여름만 되면 냉방병과 호흡기질환을 앓는다. 이 때문에 면역력이 계속 떨어지면서 다른 질병까지 옮을까 두려워 병원을 자주 방문하여 주기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 갈 때마다 드는 검사비와 치료비, 약제비 등 병원비가 꽤 나오지만 다행히 A씨는 2년 전에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으로 본인부담금을 덜고 있다고 전했다.

실손으로 보장받아 실손의료보험이라 불리우는 의료실비보험은 전체 병원비에서 본인부담금으로 지급하는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으로 가벼운 감기를 비롯하여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 입원비 등을 보장받는다. 비갱신형이 아니므로 매 년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으니 실비보험이 없다면 지금이라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현대인들의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울 정도로 최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주위 오염된 환경, 잦은 술자리, 흡연, 서구화식습관, 불규칙적인 식생활은 질병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만큼 젊은 연령층에서도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이 높다. 또한 2~30대 진료비 보다 60대 이상이 최고 4배 이상 높은 진료비가 발생된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연령대별 평균 진료비 추이에 따라 노후에 부담될 진료비가 높다보니, 나이 들어 가입시 거절율이 높아 미리 예방차원에서도 가입한다고 한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도 가입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가입요령 확인해보면,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되므로 중복보장이 안 된다. 단, 질병수술비 담보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할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특정질병 발병될 위험이 있다면,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대체적으로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내용이 공통적이다. 하지만 회사별로 특약 선택부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무 상품에 가입할 수 없다. 또한 실질적으로 발생하는 통원, 입원, 수술비 등을 보장받아야 하기에 보험금 청구횟수가 잦아도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보상청구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입원 치료뿐만 아니라 통원 치료에도 의료비의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비급여 부분도 보장 받을 수 있는 활용범위가 높다. 최근엔 이전에 보장받지 못한 질병에도 보장이 확대되어 이미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상품을 비교하고 신규가입 하기도 한다.

본인부담금 설정은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는데, 가능한 최소화 하는 것이 유리하다. 10%, 20%가 있는데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이기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www.silbi-bohum114.co.kr)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실시간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고, 비교추천해주는 곳으로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 할 수 있다. 아울러,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보장내용에 대한 상세설명과 함께 무료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자칫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를 알아갈 수 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건강보험/희망플러스자녀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의료종합보험, 흥국화재 행복한파워키즈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현대해상 하이콜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 등의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