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PL8권 베스트셀러 저자 이영준 투자비법 특강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장기 저금리시대에 시중정기예금 자금이 NPL시장으로 쏠리고 있어 저금리와 금소종과세의 여파로 자산가들이 예금자금을 NPL쪽으로 투자하거나 NPL부동산펀드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지난해 이미 사상최초로 부실채권매각시장이 10조원대를 넘어선 NPL시장규모는 올해 경기가 어려울수록 팽창 할 것으로 전망되며 NPL경매시장은 정기예금저금리 기조와 맞물려 개인투자자들의 유입으로 급 팽창 할 것으로 예상 된다.

과열 열기속에 하나은행은 지난 3월 742억원 규모 NPL을 733억원에 팔았다 거의 채권 원금에 육박하는 가격대까지 매각이 되었다.

98.8%의 낙찰율로 NPL입찰 사상 최고치이다. 하나은행의 NPL은 우량 채권인 주택담보대출 채권이 대부분이었다.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방안과 함께  조심스럽게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경기의 활성화 기조속에 NPL부실채권 PF택지들 또한 하나 둘 팔려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NPL경제연구소 이영준소장은 올해 부실채권규모는 전년도 보다 많은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NPL시장의 과열 열기속에 채권가격도 점 차 높아지는 추세이다 보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중하고 체계적인 투자계획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눈여겨 볼만한 NPL부실채권 무료특강이 (국내 최초 NPL 전문 교육원)이영준NPL아카데미에서8월20일 개최된다.

50명 소수 정원이며 채권업에 종사하고 있는 관련전문가들의 입소문으로 매회 매진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npl카페 이영준NPL아카데미(http://cafe.naver.com/npltop)에서 일반NPL투자자도 선착순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 이영준 소장 -

6년 여 동안 NPL베스트셀러를 8권(NPL의정석,NPL부자들,NPL부실채권과함께 하는경매이야기1.2.3,NPL실전투자케이스스터디,경매와NPL애흠뻑빠지다,부실채권회수기법 채권관리실무)을 편저한 자타공인 국내 유일의 NPL 부실채권 실전투자의 최고 전문가로서독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힘입어한국NPL경제연구소 부설 리치아카데미에서 NPL부실채권만을 교육하는 부실채권 최고권위 전문학원을 국내 최초로 설립 (주)NPL옥션 대표이사겸 (주)다원AMC 대표이사와 주요대학 NPL전임 교수겸 고문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NPL매입과정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부실채권NPL(Non Performing Loan)이란..?

금융기관의 대출금액 중 연체기간이 3개월에서 1년 이상으로 장기연채 회수 여부가 불투명해진 채권을 말한다.

자산건전성 확보를 위해 고정이하여신비율을 낮추어야 하는 은행에서는 보유채권 중 부실채권을 매각하게 되는데 이러한 부실채권을 유동화회사(유암코, 메이트플러스, 우리에프엔아이 등)가 매입한 뒤 다시 개인이 매입해서 수익을 내는 투자형태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