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이크로칩, PIC32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 출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새로운 PIC32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Starter Kitㆍ사진)를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 키트는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HCI 기반의 블루투스 라디오, 크리(Cree)의 고출력 멀티 컬러 발광다이오드(LED), 표준 단색 LED 3개, 아날로그 3축 가속도 센서, 아날로그 온도 센서, 사용자 정의 입력을 위한 푸시 버튼 5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PICkit 온보드(PKOB)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 디버거ㆍ프로그래머가 필요없고, USB 연결과 GPIO를 제공한다. 향후 블루투스 오디오 지원을 위해 출시될 오디오 CODEC 도터 카드를 위한 플러그인 인터페이스도 갖추고 있다.


키트에는 256KB 플래시와 64KB RAM을 갖추고 83DMIPS의 속도로 동작하는 메인 프로세싱용 PIC32MX270F256D MCU가 포함되돼 있으며, USB, I2S/SPI, mTouch 정전 용량식 터치 센싱, 8비트 병렬 마스터 포트(Parallel Master PortㆍPMP) 등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장치 2개 사이에 에뮬레이트된 직렬 포트 연결을 설정하기 위해 온보드 PIC32 MCU용으로 최적화된 블루투스 SPP 스택도 무상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MCU32 제품 사업부의 로드 드레이크 이사는 “블루투스 스타터 키트는 소비자, 산업, 의료, 게임용 제품 설계에서 유선을 대체하는 기능으로 블루투스를 추가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이 키트는 블루투스 SPP 설계의 신속한 프로토타입(rapid prototype) 및 개발을 위해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