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KeSPA컵' 시드선수 8명 모두 참가 '남은 티켓은 한장'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KeSPA)는 9월 11일부터 개최되는 '2014 KeSPA 컵(이하 KeSPA 컵)'의 예선전을 8월 18일 오전 11시(한국시간 기준)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KeSPA 컵'은 전병헌 협회장이 팬들과 개최를 약속했던 글로벌 대회로, 총 7천 포인트와 총 8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WCS) 글로벌 이벤트다.
현재 본선 16강 중 8장의 티켓은 각 대회를 통해 시드권을 받은 선수들로 채워져 있다. 우선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시즌의 개인 다승 1위를 기록했던 김유진(진에어)과 김준호(CJ), WCS 각 지역의 우승 및 준우승을 거둔 김도우(SKT), 어윤수(SKT), 손석희(mYi), 강초원(yoeFW), 양희수(무소속), 최지성(레드불)이 시드를 통해 'KeSPA 컵'에 참가하게 된다.
나머지 8명의 선수는 이번 달 18일에 진행되는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다. 프로리그 결승전에 참가했던 구단 선수들에게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가 반영되었으며, 기존 전세계 서버에서 분산하여 진행하려고 했던 당초 계획과는 달리 국적기준 및 활동지역 구분의 모호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국/대만 서버로 통일하여 진행한다.
각 8개 조 1위 선수들이 16강에 진출하게 될 예정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4일 낮 12시부터 13일 낮 12시까지다. 신청 자격은 만 12세 이상 본인 명의의 계정을 가진 자로, 8월 13일 낮 12시 기준으로 마스터 리그 이상이어야 한다.
방식은 온라인을 통해 배틀넷 한국/대만 서버에서 진행되며 이번 예선전은 스포TV 게임즈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경기 방식 및 맵 순서 등의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별도의 신청페이지(http://bit.ly/1nMdgoL)를 통해서 받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KeSPACup@e-sports.or.kr을 통해 메일로 질문하면 된다. 
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