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방학기간 눈 성형, 성공하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수술방법으로

 

본격적인 여름 방학, 휴가시즌에 접어들면서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의가 가장 많은 것은 눈 성형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눈의 크기와 넓이가 조금만 달라지더라도 얼굴의전체적인 인상이 바뀌기 때문에 크고 시원한 눈매를 갖고 싶어하는 이들에게는 비교적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면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할까. 눈 성형 수술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흔히 아는 매몰 법, 절개 법뿐만 아니라 앞 트임, 뒤 트임, 눈매교정술, 상•하안검성형 등 본인에게 가장 적합하고 필요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에는 큰 눈이 인기가 있었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눈 모양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여기에 앞 트임이나 뒤 트임을 통해 전체적인 눈의 사이즈와 눈매를 교정하면 자연스러우면서 아름다운 눈 모양을 볼 수 있다.

간혹 안검하수의 경우 쌍꺼풀 수술만으로는 교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비 절개 눈매교정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ST성형외과 김상태원장은 “눈 성형은 대중화 된 수술이라는 인식 때문에 가볍게 여겨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눈의 양쪽이 비대칭이거나 눈매의 미세한 차이로도 전체적인 조화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또한 “눈 성형을 고려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무조건 큰 눈을 원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람마다 눈 모양과 눈꺼풀의 두께 등 상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 본인의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 방법 등을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