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나도 최저금리”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한눈에

최근들어 은행, 금융사별로 다양한 저금리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많은 대출자들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계부채 절감에 관심을 갖았던 흐름이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다만 한국은행의 5월 기준금리가 연 2.50%로 동결 되고 앞으로 국내 기준금리가 오를 것이란 전문가들의 조심스런 전망이 나옴에 따라 마지막일지 모르는 특판금리, 고정금리 갈아타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서울 양천구 에 살고 있는 S씨, 2년 전에 주택을 구입하면서 3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다. 이자가 늘 부담이 되었지만, 가까운 은행을 찾으면 은행담당자는 “중도상환수수료도 있고, 금리도 아직 연4%대 정도이니 지금은 그냥두세요”라고만 해서 그런 줄로만 알고 그냥 집으로 왔다. 근데 옆집에 사는 K씨는 며칠 전에 연3.18%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400만 원 이상 이자를 줄였다고 한다. 도대체 어찌 된 것일까?

최근에 정부는 변동금리 사용자가 많은 한국의 가계대출 구조상 금리인상 시 부실 위험이 있어 은행별로 고정금리 상품 판매를 독려하고 있다. 이에 은행마다 영업점 마진을 최소화 하고 저렴한 금리로 제공하는 특판 고정금리대출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고 몇 달째 반응이 뜨겁다. 은행이라는 금융기관 특성상 목표치를 달성하게 되면 특판금리 판매를 중단하는 경우도 있으니 서둘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에는 4%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돈 P씨처럼 이와 같은 이용자들이 저금리은행의 고정금리를 찾아 갈아타기를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최근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직접 은행마다 상담을 받으려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다 보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지점별로 금리의 우대․가산항목이 다른 경우가 많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의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금리만 보고 무조건 상품을 선택할 경우 중요한 부대조건을 놓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최근에는 시간․비용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간단히 신청하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인기이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담보대출의 조건을 일일이 비교하기에는 시간이나 내용상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최근에는 사람들이 시간이나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를 전문적으로 하는 금리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 아니라 햇살론 등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을 해준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