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세보다 저렴한 롯데건설 ‘청라롯데캐슬’

 

▣ 청라 중심상업지구 위치… 최고 43층, 총 828가구 랜드마크 단지
▣ 계약금 정액제, 36개월 잔금유예 및 대출 이자지원 등 금융 혜택

높은 전셋값에 대출이자 등 금융비용이 없는 새 아파트가 등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건설이 한국형 ‘베니스’를 표방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중심부에서 분양중인 ‘청라 롯데캐슬’이 그 주인공이다. 현재 청라 롯데캐슬 아파트는 착한 금융조건을 내세우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청라 롯데캐슬의 전용면적 127㎡A, 125㎡B, 141㎡ 주택형은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이며, 담보대출 50%에 대한 이자는 36개월간 지원해준다. 여기에 잔금 30%도 36개월간 유예 조건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분양가의 20%만 납부하면 새 아파트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수요자들의 초기부담이 없으며, 주변 전세 시세보다도 저렴해 전세난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인천 서구 경서동 청라국제도시 M4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2층, 지상 최고 25~43층 7개동, 전용면적 113~141㎡, 총 828가구의 주상복합아파트이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113㎡ 184가구 △127㎡A 176가구 △125㎡B 228가구 △141㎡ 240가구 등이다.
 
청라 롯데캐슬은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입지가 탁월하며,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 ‘캐널웨이(canulway)’가 가까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내에는 캐널웨이를 형상화한 길이 150m의 ‘캐슬 캐널웨이’를 중심으로, 감성 테마가든, 캐슬 포레스트, 캐슬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들로 채워져 있다. 또 건물 옥상에도 롯데건설이 특화한 옥상정원을 만들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판상형과 탑상형이 어우러진 수려한 외관으로 다른 단지와 차별화를 했고, 남향위주의 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를 확보를 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 했다. 실내구조는 높은 전용률과 함께 선택형 벽체 사용으로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113㎡와 127㎡는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로 방이 4개나 배치되고,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탑상형 설계인 125㎡는 3면 발코니 구조로 조망권이 우수하고, 141㎡는 주방과 거실이 일체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3개동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조성된 약 4300㎡ 규모의 커뮤니티시설 내부는 골프연습장, 남녀 사우나실, 헬스장, 게스트룸, 영유아실, 독서실, 인터넷존 등의 다양한 시설들로 채워졌다. 이외에도 판상형 아파트 최상층에는 외부 경관을 조망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조깅방으로, 탑상형 아파트 꼭대기 층인 43층에는 파티 및 연회가 가능한 스카이 뱅킷(하늘연회장)으로 꾸몄다.
 
교통환경도 좋다. 지난 6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개통으로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지난해 6월과 7월에 공항고속도로 청라IC, BRT(청라~가양) 개통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여기에 경인고속도로 직선화구간(서인천 IC~남청라IC) 총연장 7.49km 중 2km구간이 지난 4월 개통됐고, 제3연육교(청라~영종), 제2 외곽순환도로 등도 건립예정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편의 및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현재 영업중인 단지 내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 주민센터, 수변상권 등이 가까이 있고, 지난해 3월 개원한 1000개 병상 규모의 국제성모병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에 약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산책이나 여가활동 등을 즐길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청일초, 초은중고, 해원중고, 달튼외국인학교 등 14개의 교육시설이 가까이 있고, 내년에는 단지 인근에 도담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에 있어 통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풍부한 호재는 이 아파트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지난 4월 차병원그룹은 인천시와 오는 2018년까지 약 26만㎡ 부지에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한다는 사업협약을 맺었고, 이달 초에는 하나금융그룹이 오는 2017년까지 24만7000㎡ 부지에 하나금융타운 조성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앙호수공원에는 쇼핑•위락시설을 포함한 높이 450m 규모의 ‘청라시티타워’가 건립될 예정이다.
 
청라 롯데캐슬 분양 관계자는 “최근 청라국제도시의 개발들이 하나둘씩 가시화되고 있고, 부동산시장도 서서히 살아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청라의 중심에 위치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파격적인 금융혜택도 진행하고 있어 초기부담 없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설명했다.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사무소는 현장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588-1331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