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소셜미디어대학 제 27기 SNS 전문 강사 및 소셜미이어 전문가 과정 마련

 

-오는 8월 23일부터 10주간 교육, ‘SNS 마케터 컨설턴트 시험’ 응시기회 부여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위탁교육기관, 수료자에게 ‘SNS 지도사 시험’ 응시기회 부여

SNS 관련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의 활약에 큰 호응을 입어 한국소셜미디어대학(학장 최재용)에서는 오는 8월 23일~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10주간 ‘제27기 SNS 전문 강사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 과정’을 열고자 한다.

스마트폰의 급격한 보급화로 인해 SNS는 이제 시대적 트렌드이며 홍보마케팅의 전략적 도구로써 홍보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이는 SNS를 외면하고서는 성공할 수 없을 정도로 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최재용 학장은 이미 여러 해 동안 SNS 전문 강사 및 마케터를 양성하는 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은 SNS 전문 강사로서 전국 곳곳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마케터 과정 역시 각 기관이나 기업, 관공서 등에서 홍보마케터로 활약이 가능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과정이다.

특히 소셜미디어 전문가는 지난 3월 18일 정부의 ‘신 직업 육성 추진계획’ 국무회의 보고에서 40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에 힘입어 40여개 신 직업 중 국가 공인자격증 제도를 도입할 13개 직업 군 중 하나이다. 따라서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는 지난 4월 5일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이사장 최재용)’를 발족하고 정부의 이 같은 발표에 힘입어 날개를 달고 적극적으로 전문가 양성에 나선 것이다.

향후 협회가 소셜미디어 전문가와 추진할 주요사업은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지원 및 역량강화, 전문가 양성교육 및 협회 자격증 발급, 국가공인자격증 추진 및 고용·창업 기회 증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사업 참여 및 전문서적 출판, 소셜미디어 분야 관련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정부의 신 직업 발표와 발맞춘 협회 설립으로 지회설립의 요청이 확대될 것을 대비해 협회는 올 연말까지 6개 광역시, 6개도의 지회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른 전문가 양성교육은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과 한국소셜미디어대학에 위탁하기로 했으며 협회에서는 수료자에게 ‘SNS 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할 계획으로 관계 기관과 협의 중에 있다. 이는 소셜미디어가 마케팅 한 부분으로 학교 교과나 학원 등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채택되기 위한 것으로 정부와 추진 중에 있다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다.

따라서 협회와 더불어 활동하게 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번 과정에서는 교육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특전을 부여하고자 한다. 즉 ‘장학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10주 교육 중 블로그 전문가 이상원 교수와 함께하는 ‘블로그 포스팅 100일 작전’ 완료시 장학금 10만원을 지급키로 했다.

또한 수강생들과 공동으로 책을 출판해 ‘저자’로 활약이 가능토록 하며 소셜미디어 SNS 전문강사 수료증 수여, 고용노동부인가 사단법인 한국직업기술진흥원 주관 SNS 마케터 컨설턴트 시험 응시기회 부여,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이사추천 및 강사 풀 등재, 10주 정규과정 외 토요일 저녁특강 및 주중특강 무료 수강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그리고 기자아카데미 수료 후 객원기자로 활동, 강원도 인제 하추리자연체험학교 워크샵 참여, 소셜미디어전문가 최재용 교수 동행 보조강의 참가 기회 부여, 최재용 원장과 함께 방송출연, 교육이수자 중 우수자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로서 추천도 받게 된다.

SNS가 스마트폰 4,000만 가입 시대를 맞아 더 많은 곳에서 전문가들의 활약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번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의 ‘SNS 전문강사 및 소셜미디어 전문가과정’은 정부의 소셜미디어 전문가 양성과 맞물려 신 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교육과정 : 소셜미디어전문가/SNS강사/SNS마케터/SNS컨설턴트 과정
수강시간 : 2014년 8월 23일 ~ 2014년 10월 25일 (매주 토욜 10주, 60시간 과정)
강 사 진 : 최재용 교수 등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 강사진 및 외부 강사진
문      의 : 손홍욱이사(http://www.mdkorea.net)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