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DS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개세미나’ 25일 개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가 25일 KTDS 방배사옥 2층 교육센터에서 ‘제2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와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구체적인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도입과 설치방법을 소개하고 기술구현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또 또 상용 소프트웨어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보안 운영에 대한 비교도 소개돼 IT시스템을 운영하는 실무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난 5월 28일 개최된 ‘제1회 오픈소스 SW 공개세미나’에서는 오픈소스에 대한 이해와 장단점, 그리고 상용소프트웨어간 비교가 이뤄졌다.또 투자를 통해 IT 조직에 대한 ROI(투자수익률)가 개선되고, 상업용 솔루션에 오픈소스 기술을 도입한 성공 사례도 소개됐다.

지난 5월 28일 개최된 제1회 오픈소스 공개세미나에서 KTDS 직원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강석모 KTDS 인프라 본부장은 “외산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도입해 사용해서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다”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분석과 설계를 통해 IT 역량을 키워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KTDS는 지난 2012년 공개소프트웨어 도입백서를 출간하고, 관련 방법론을 도입한 이후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인프라관리시스템과 기업홈페이지, 고객만족도 분석 시스템 등 다양한 유무선 정보기술서비스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전환한 바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