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유산 우수 체험 사례 공모전 8월 23일까지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문화유산 3.0 우수 체험 사례’ 공모전을 지난 21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23일까지 계속한다.

공모 대상은 문화유산 3.0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문화재 보존관리 정책과 각종 정책 수단에 대한 체험 사례로 이를 담은 수필, 사진, 웹툰 등 3개 분야에 대해 이뤄진다.

공모 대상은 세부적으로 ▷문화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cha.go.kr)나 문화재청이 개발 보급한 모바일 웹(m.cha.go.kr),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한 사례 ▷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개방하고 있는 정보를 경제․연구 활동, 생활 편의 등에 응용하여 웹이나 앱으로 구축해 서비스한 사례 ▷ 문화재 수리현장 또는 발굴조사 현장을 방문하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체험한 사례 ▷ 기타 문화재청이 추진하고 있는 문화유산 3.0 정책의 결과를 체험 또는 활용한 사례 ▷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사례 ▷위와 같은 사례를 교육ㆍ홍보할 수 있는 참신하고 감동적인 소재 등이다.

수상작은 9월 1일 문화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재청상과 상금(대상 1명 100만 원, 금상 3명 각 70만 원, 은상 6명 각 50만 원, 동상 9명 각 30만 원)이 수여된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