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급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체리 건강조리법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항산화 효과로 피부미용과 암 예방,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체리는 매일 10개씩만 먹어도, 안토시아닌 하루 권장량인 12mg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멜라토닌으로 인해 불면증 증상 완화와 당뇨병 예방 및 개선 효과도 있다. 생체리듬 자체를 조절해주고 수면을 유도해주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100g 당 60kcal 로 열량 자체도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 매일 10개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리를 먹을만큼만 소량으로 나눠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수분 증발을 막아주기 때문에 장기 보관이 가능해진다. 더운 여름철, 피스타치오 체리 무스와 상큼한 프렌치 토스트로 입맛을 살려보는건 어떨까.



[셰프=서울신라호텔 더파크뷰 배진호 주방장]




▶피스타치오 체리 무스


<재료> 우유 326g, 피스타치페이스트 90g, 노른자 115g, 설탕 110g, 젤라틴 20g, 생크림 850g



<조리법>



1.우유를 넣고 끓인다 .

2. 노른자 ,설탕을 넣고 80도 까지 끓인다.

3.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넣은후 잘 풀어준다.

4. 젤라틴을 넣고 체에 한번 걸러준뒤 식힌다.

5. 생크림을 기계로 올린 후 4와 섞어준다.

6. 블루베리 필링1캔과 설탕 80g 전분 30g을 넣고 속을 만든뒤 틀에 넣어 완성 시킨다.

7. 디저트 접시에 피스타치오 무스를 담은 후 체리와 블루베리를 넣고 라즈베리 시럽으로 버무리고 디저트 접시에 올려준다.




▶ 프렌치 토스트


<재료> 브리오쉬 120g, 후레쉬 체리 50g, 설탕 40g, 바나나 40g, 레몬즙 10g



<조리법>

1.브리오쉬 식빵을 계란물에 살짝 적셔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3분 정도 굽는다.

2.물 100g에 설탕 40g 레몬즙 10g을 넣고 조려, 시럽물을 만든 후 체리를 넣고 자작하게 조린다.

3. 바나나를 2~3cm로 어슷썰어 메이플시럽과 피스타치오 가루와 메이플 시럽을 섞어 준비해둔다.

4. 브리오쉬 식빵 위에 바나나와 체리를 올려 완성한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