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명한 포장이사준비를 위한 첫걸음 ‘이사견적 및 가격비교’부터 확인하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 장마나 태풍같이 변덕스런 날씨로 인해 이사를 하던 중 이삿짐이 비로 인해 젖거나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이사짐 운반부터 정리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포장이사를 많이 선호하고 있다.

이렇게 포장이사를 많이 선호하는 이유는 단순히 이삿짐에 피해가 가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삿짐을 정리하고 마무리까지 하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닌 ‘터전’그 자체를 옮기는 일이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고 신경이 많이 쓰더라도 ‘포장이사 잘하는 곳’ ‘포장이사추천’ 하는 곳 을 선정하여 편하게 이사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포장이사가 보편적인 이사 서비스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다. 이들 업체 대부분이 저렴한 비용과 질 높은 서비스라고 강조하면서과장광고로 유혹하고 있지만 실제로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광고와는 다른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광고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꼼꼼한 포장이사준비를 위해 업체별로 합리적인 ‘포장이사가격’과 ‘포장이사 잘하는 곳’을 선택한다면 이사로 인한 분실 및 파손, 추가비용 등 이사관련 피해들을 미리 방지 할수 있다.

이렇게 현명한 포장이사를 선택하기 위한 준비사항으로 이사업체순위 중 무료방문견적부터 가격비교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항목들에 대하여 한국ISO인증 ‘KGB고려골든박스’에서 알아보기로 했다.

우선,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할 때에는 정확한 포장이사 견적을 제공하는 곳에다 해야한다.
좋은 ‘포장이사업체’를 선택하는 기준은 이사 서비스의 품질 및 사후관리, 피행발생시 보상과 직결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 봐야하는 중요한 요건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과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업체를 선택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므로 회사 규모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 평가, 관허등록번호 보유 유무 및 기타 견적사원과의 방문견적 사항들을 통해 정확한 이사견적 및 가격비교를 받을 수 있는 곳을 고르도록 하자.

두 번째 이사업체들간의 브랜드 인지도 뿐 아니라 공신력이나 주위의 평가 등을 통해 비교하면서 체크해야 한다.
흔히 포장이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되는 브랜드나 인지도들은 각각 그 나름의 장점이 있으나 이사 서비스의 품질 그 자체를 보증해주는 기준은 되지 못한다. 따라서 이사를 진행 하고자 하는 이삿짐센터의 서비스를 받아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하고 꼭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의뢰 평가항목 및 서비스항목들을 살펴보는 것도 업체 선정에 큰 도움이 된다.

세 번째 무료방문견적으로 방문하는 견적 사원에게 이사 갈 집의 작업환경을 자세히 설명한다.
견적 사원에게 제대로 된 포장이사견적을 받지 않아 추가 이사비용이 발생될 경우 그 비용은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다. 그래서 대문앞 주차가 가능한지, 골목에 이사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지, 계단 폭이 얼마나 되는지, 창문·베란다 앞에 전깃줄 등으로 인해 사다리차를 사용 못하는 것은 아닌지 등을 미리 견적을 받아 이사 시 추가 인원, 차량, 시간 투입으로 인한 운임시비를 방지하고 효과적인 이사작업을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미리 포장이사 견적을 받아놓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견적사원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추가비용 사항에 대해 빠짐없이 알아볼 수 있고 별도의 요청 사항에 대해 양해를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 번째, 견적사원의 방문견적을 통해 이사계약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귀찮다고 구두계약이 아닌 반드시 관인계약서를 이용하여 서면계약을 한다.
정확한 계약서 항목 없이 구두 상으로만 계약을 한 경우 만에 하나 이사 중에 문제가 생길 때 보상받기가 힘들어 진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서를 작성할 경우 물품파손이나 분실, 웃돈요구나, 추가비용 옵션에 대한 항목을 서면으로 상세하게 적어야 증명이 되므로 중요하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KGB고려골든박스’ (http://www.gokgb.co.kr) 관계자는 “포장이사전문업체와 계약을 할 때에는 이사물품의 분리나 입주지 도배, 장판 등에 따른 시간 지연, 기타 계약 외의 추가 물품 이사 경우 이사 전 방문견적을 통해 견적사원과 협의하여 조정해야 하며 이사계약 시 식대 및 수고비 등의 불합리한 항목들을 확인하여야 이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KGB고려골든박스는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공장이사, 보관이사 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며 서울 전 지역(도봉구, 강북구, 노원구 중랑구 동대문구 성동구 광진구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동작구 관악구 영등포구 양천구 구로구)과 전국(경기, 의정부, 수원, 군포, 안양, 광명, 용인, 울산, 평택 경북, 대구, 김천 충남, 대전, 충북 등)지점을 둔 포장이사전문업체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