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드럼세탁기, 호주서 드럼세탁기 평가 1위
-濠소비자정보誌 ‘초이스’ 성능 평가 결과
-모델 3개가 1위ㆍ공동 2위…상위권 독식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LG전자 드럼세탁기가 호주 유력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호주 월간 소비자 정보지인 ‘초이스(Choice)’는 7월호에서 자체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 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LG전자 드럼세탁기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1위(모델명 WD14024D6ㆍ사진), 공동 2위(모델명 WD12021D6ㆍWD14130D6) 등 총 3개 모델이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쳤다.


특히 1위에 오른 ‘WD14024D6’은 세탁용량 8㎏ 제품으로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꼼꼼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기술을 적용해 세탁, 행굼, 섬유 손상, 회전 효율, 물 사용 효율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아 총점 82점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초이스’로부터 지난해 9월, 올해 4월에 이어 세 번째로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

스마트 진단 기능도 탑재해 제품 오작동 시 원인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용자는 세탁기에서 스마트 진단 기능을 작동시키고 제품에 인쇄된 스마트진단 마크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원인을 진단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의 안내를 따르면 유선 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다.

‘초이스’는 드럼세탁기의 경우 총점과 세탁 성능 점수가 각각 80점 이상인 제품을 구매 추천한다. 이번 평가 대상인 드럼세탁기 23개 제품 중 이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은 총 4개며, 이 중 LG전자 제품이 3개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LG전자 세탁기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선도형 제품들을 출시해 독보적인 지위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