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비 부담 대안, 의료실비보험 비교가입으로 알뜰하게 준비

경기도에 사는 박씨(30대)는 햇빛에 자극을 받으면 수포 등과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피부염을 앓아 햇빛을 가리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거나 양산을 쓰고 더운 여름에도 긴 팔을 입어야 할 정도로 심하여 피부과를 방문했다. 피부염은 한 번에 낫는 것이 아니어서 여러 번 내방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몇 년 전 가입해 둔 의료실비보험으로 치료비 부담 없이 통원치료를 받았다고 했다.

최근 햇빛노출 피부관련 질병으로 병원을 내방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피부관련 질병은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통원치료를 받아야 하다 보니 의료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

피부염 뿐 만 아니라 질병에 걸려 병원을 다니는 분들은 갈수록 증가한다. 그 이유는 신종 질병수 증가와 더불어 외부 오염환경에 의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자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서두르곤 한다. 질병에 걸린 후에는 가입이 거절될 수 있고 가입한다 하더라도 특약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없을 수도 있다.

실손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되므로 중복보장이 안 된다. 단, 질병수술비 담보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할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특정질병 발병될 위험이 있다면,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입원 치료 뿐 만 아니라 통원 치료에도 의료비의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비급여 부분도 보장 받을 수 있는 활용범위가 높다. 최근엔 이전에 보장받지 못한 질병에도 보장이 확대되어 이미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상품을 비교하고 신규가입 하기도 한다.

. 의료실비보험은 실질적으로 발생하는 통원,입원,수술비 등을 보장받기에 보험금 청구횟수가 잦기 때문에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체적으로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내용이 공통적이다. 하지만 회사별로 특약 선택부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무 상품에 가입할 수 없다. 또한 보험사 별로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보상청구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인부담금 설정은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는데, 가능한 최소화 하는 것이 유리하다. 10%, 20%가 있는데 10%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이기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www.silbi-bohum114.co.kr)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실시간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고, 비교추천해주는 곳으로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 할 수 있다. 아울러,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보장내용에 대한 상세설명과 함께 무료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자칫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를 알아갈 수 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건강보험/희망플러스자녀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의료종합보험, 흥국화재 더플러스사랑보험/무배당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현대해상 하이콜종합보험/굿앤굿어린이CI보험 등의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