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라인 광고기업 디엔에이소프트, 지식재산권 특허로 15억 펀딩 유치
-2014년 상반기만 총 35억원 금융지원

[헤럴드경제] 온라인광고 네트워크 회사 ㈜디엔에이소프트(www.realclick.co.kr, 대표 김연수)가 지식재산권 특허 부문에서 기술 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5억원 IP금융 프로그램 지원을 받았다.

기술보증기금 기술평가등급 AA등급을 IT기업 최초로 받은 ㈜디엔에이소프트는 한국발명진흥회가 평가한 이번 지원 프로그램에서 ▲인터넷광고 제공방법 및 제공 시스템 ▲인터넷광고 제공 시스템 및 방법 ▲광고 뱅크를 이용한 인터넷 광고 제공 방법 ▲이미지코드를 이용한 광고의 차등적 요금정산 시스템 및 그 방법▲개인 맞춤형 문맥광고 생성 방법 등 5개의 특허 가치가 약 40억원으로 조사됐다.

㈜디엔에이소프트가 보유한 특허가 온라인광고 플랫폼의 기반 기술요소로서 최적화된 광고 노출빈도 및 정산 관련 기술이 광고상품에서의 활용범위와 영향도가 높다고 인정된 것이다. 이처럼 지식재산권 특허 부문 우수 기업으로 온라인 광고업계가 이름을 올린 것은 이례적인 일로 업계에선 보고 있다. 


IP금융 프로그램 지원비는 신규상품 개발 및 해외 온라인 광고플랫폼 사업확장에 집중 투자될 전망이다. ㈜디엔에이소프트는 자사의 광고상품을 지난해부터 중국에 서비스 해왔다. 올해는 온라인 리워드 광고 서비스가 5월 대만 진출에 이어, 오는 8월엔 중국에 정식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이외에도 동남아시아 및 미주지역까지 온라인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디엔에이소프트는 온라인 애드네트워크 시장 국내 1위 서비스인 ‘리얼클릭’과 키워드 분석을 통해 광고를 지능적으로 매칭해 주는 콘텐츠타겟팅 광고 ‘리얼센스’ 등을 운영 중이다. 특히 300여개의 매체사와 9,500여개의 중소미디어 및 파워블로거들과 제휴를 맺어 높은 광고 효율을 자랑하는 온라인 광고 선두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이 회사는 지난 5월에도 20억원을 우리투자증권으로부터 온라인 광고 시스템의 기술력 부문에서 높은 평가로 지원받은 데 이어, 이번 IP금융 프로그램 지원까지 올해 상반기에만 총 35억원의 펀딩을 받았다.

김연수 대표는 “아시아 최대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라는 격려와 관심으로 알고 앞으로도 온라인광고 기술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