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장인 신용대출 이자 낮추는데 승인률 높은곳 NH저축은행 햇살론 큰 성과

대전의 직장인 최OO씨는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신청하였으나 신용등급과 연봉이 낮아 번번이 거절되어 결국 대부업 신용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이렇게 사용한 고금리 대출은 높은 월상환금 때문에 추가로 대출을 통해서 상환해야 하는 상황의 연속이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민들의 금융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자금이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등이다. 이러한 정부지원 서민금융 상품인 바꿔드림론과 햇살론은 지난해 실적이 향상되어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햇살론은 지난해에 2012년 대비 무려 3배가량 실적이 상승하여 지난해에는 1조972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용자도 7만1130명에서 지난해엔 21만9590명으로 크게 늘었다. 

햇살론은 바꿔드림론처럼 기존 고금리의 대환대출이 가능하고 추가로 생계자금 지원까지 지원 가능하다는 점과 바꿔드림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승인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 신청자인 서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해 햇살론의 인기와 취급액 증가는 햇살론에 대한 정부 보증비율을 기존 85%에서 95%로 올리면서 취급은행의 자체심사에 따른 부결이 줄어든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분석된다.
하지만 올해 초 햇살론 보증비율이 다시 90%로 인하되면서 햇살론의 취급액이 다시 줄어드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햇살론의 일반적인 대출자격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자(신용등급 무관) 또는 연소득 3~4천만원인 자(신용등급 6~10등급)인 경우로 직장인의 경우 3개월 이상 재직을 조건으로 한다. 하지만 보증비율 인하 후 4대보험가입 직장인만을 취급한다던가 하는 자체 심사조건 강화하는 취급은행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현재 햇살론은 지역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이다. 하지만 이들 취급기관의 자체 심사기준이 달라 승인률이 다르다는 점은 신청자들이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이들 취급기관들 중에는 저축은행 햇살론은 금리가 일반적으로 1~2%가량 높지만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이라는 점이 많이 알려져 있고 서류를 준비하여 내방하지 않고도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축은행들도 있어서 햇살론 취급금액에서는 상당히 큰 격차로 저축은행 이 앞서고 있다.

저축은행 가운데에서도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으로 알려진 NH저축은행같은 곳에서는 바쁜 직장인 신청자들을 위해서 5분내 무서류 가능여부 조회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지방에서 근무하는 신청자를 위해서 부산, 대구, 창원, 울산, 마산 등 경남 전 지역과 광주, 전주, 목포 등 호남 전 지역, 대전, 천안 등 충청 전 지역, 춘천, 강릉, 원주 등 강원 전지역,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출장방문자서 서비스도 실시하여 신청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NH저축은행 햇살론은 기존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신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우리금융저축은행이 100% 국내자본이며 사회공헌 1위 금융지주인 NH농협금융지주의 새로운 가족이 되면서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다.

햇살론 취급은행들이 서민을 배려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신용보증재단의 대출자격과 크게 다르지 않은 자체심사조건으로 심사한다면 올해도 햇살론은 서민들의 이자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을 전망된다.

NH저축은행 햇살론 문의는 정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페이지(http://woori-finance.com/) 대표번호 1544-8461 (모바일 클릭 시 바로연결)으로 문의하면 가능하다.
NH저축은행 우리파이낸스 햇살론 승인사례보기(http://cafe.naver.com/mrs1004/13842)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