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쉽게 최저금리대출 받기,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보자

  저금리체계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은행들이 최저 3.2%의 혼합협고정금리 상품까지 출시하고 있다. 집을 신규로 매입하면서 대출을 받으려는 대출자들 뿐 아니라 기존 4%대의 높은 금리의 대출을 사용 중이거나 변동금리를 사용하고 있는 대출자들도 금리비교를 통해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기위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는 담보대출은 대출금액이 금액도 크고, 중도상환수수료 등을 고려해 최소한 기간은 2~3년 정도를 유지해야 하기에 금융사별로 조건을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많은 금융사의 수많은 담보대출 상품 중에서 은행별 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자들이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기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은 은행들마다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고, 금리할인을 위한 우대 항목도 다르다. 개인마다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은행이라 할지라도 지점마다 금리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얼마 전 서울에 살고 있는 주부 K씨는 2년 6개월 전 아파트를 구입하면서 2억6천만원의 대출을 4.9%금리로 받았었다. 최근 금리가 낮아졌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듣고 은행별 금리를 비교해주는 사이트에 상담을 통해 연3.2%의 저금리로 아파트담보대출을 갈아탈 수 있었다. 그 결과 2억6천만원에 대한 1.7%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은행별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 뱅크굿(www.bankgood.co.kr)에서는 온라인 사이트나 대표번호(1600-3907)를 통해 대출 상담을 신청하면 주민번호 수집이나 신용조회 절차 없이 은행뿐 아니라 전 금융사(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임대아파트보증금대출 등의 최저금리와 대출한도 및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비교뿐 아니라 햇살론 등 저금리 신용대출의 조건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을 전문가가 무료 비교 상담 을 해준다. 상담 후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상품 금융사의 대출상담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