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대원미디어, ‘텐카이나이트’로 블록 완구사업 본격화
美ㆍ日에서 경쟁력 검증 완료…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신개념 블록 완구 ‘텐카이나이트’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그대로 현실 구현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는 2일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텐카이나이트’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텐카이나이트는 세계적 완구회사인 스핀마스터와 일본의 최대 콘텐츠 기획제작사인 쇼프로가 공동제작하여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블록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이미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먼저 선보여 탄탄한 콘텐츠를 인정받은 텐카이나이트는 주인공 캐릭터를 그대로 구현한 신개념 블록으로 높은 판매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텐카이나이트의 국내 런칭 사업과 관련해 완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최우선으로 할 계획이다. 현재 아카데미과학과 전략적 판매 파트너 제휴를 맺었으며, 향후 신임대표 최영일 사장의 주도 하에 전국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텐카이나이트의 신개념 블록완구 사업을 전개 할 것이라 밝혔다.

대원미디어측은 “국내 런칭에 앞서 완구업계 해외시장 내 텐카이나이트의 인기가 전해지고, 다양한 특장점에 대해 업계의 반응이 벌써부터 뜨겁다”며 “공식적인 런칭에 앞서 현재 대형마트, 백화점, 완구전문점 등 다양한 유통망을 중심으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고, 키즈카페와 놀이교육 전문점을 대상으로 한 텐카이나이트의 인지도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록 액션 콘텐츠 ‘텐카이나이트’는 오는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페어 전시회를 통해 대중들과 만날 예정으로, 현재 챔프, 애니원, 애니박스 채널에서 8월 방영이 확정됐으며 이후 10월부터는 다수의 애니메이션 채널로 방영을 확정지었다.

대원미디어 신임대표 최영일 사장은 “텐카이나이트는 현재 미국, 일본 등에서 방영된 이후 애니메이션과 더불어 블록 완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조립완구의 대표격인 레고와의 선의의 경쟁을 즐길 것”이라 말했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