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빨갛게 부어오르는 안면홍조, 지토닝으로 ‘해결’

여름이 절정을 맞이하면서 찌는 듯한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렇게 햇볕이 뜨거운 날씨에는 강한 자외선에 의해 '안면홍조'가 나타나기 쉽다. 안면홍조란 얼굴, 목, 머리, 가슴 등 상반신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면서 열감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한다. 이러한 증상은 점차 전신으로 퍼져 나가게 된다.

안면홍조는 환절기나 실내외 온도 격차가 큰 겨울에 자주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피부가 얇거나, 혹은 강한 자외선 등에 의해 1년 내내 안면홍조를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심리적, 또는 감정적인 원인에 의해 안면홍조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는 음주, 흡연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안면홍조는 여성의 폐경기에 흔한 증상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여성의 3분의 2 가량은 안면홍조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면홍조는 방치할 경우 안면 모세혈관이 늘어지면서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초래한다. 아울러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가려운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때문에 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볍에 여기지 말고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한다.

안면홍조 증상 초기에는 자가 치료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으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안면홍조를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발효식품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안면홍조 완화에 도움이 된다.

만약 이러한 노력에도 안면홍조가 쉽사리 나아지지 않는다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최근 안면홍조 환자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첨단 레이저 치료 장비 지토닝은 이처럼 안면홍조 등  피부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치료 아이템이다. 지토닝은 안면홍조 뿐 아니라 여드름에 의한 상처, 혈관 질환, 피부톤 개선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토닝은 전반적인 피부 재생 및 치유를 유도해하기도 한다. 덕분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탄력, 주름, 모공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 해준다.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다.

기존 피부 레이저 치료는 기미 아래 부분의 혈관 치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못 했다. 반면 지토닝은 두 가지의 파장을 통해 치료하므로 표피 혈관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울러 과도한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다른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부작용이 적고 치료 시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화수여성의원 이수선 원장은 "지토닝은 색소, 혈관 두 가지 모두 작용 가능한 그린레이저를 이용하므로 색소 및 혈관 치료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며 "부작용 및 통증도 적어 일상 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직장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