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학중심 영재교육 대안학교 ‘폴수학학교’, ‘청소년 연구자 논문대회’ 개최

수학중심 영재교육 대안학교 폴수학학교(교장 박왕근)는 오는 8월 23일 충북 괴산군에서 ‘제 1회 국제 청소년 연구자 논문대회(ICYR: International Conference of Young Researchers)’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근 학교교육 현장에서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 그 결과를 논문으로 작성하는 일들이 많아졌지만 이를 공유할 수 있는 학술토론의 장은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국내외 청소년들의 창의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연과학분야, 인문•사회과학분야, 융합연구분야 등 다양한 분야로 구분돼 청소년 연구자들의 다양한 관심과 주제를 모두 수용할 수 있다. 만 25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 방법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8월 1일부터 8일까지 완성된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논문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은 오는 8월 23일 ICYR 국제 청소년 연구자 논문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하게 된다.

대회 참가자 중 우수한 연구성과를 낸 학생들에게는 ‘충북도지사상’, ‘괴산군수상’, ‘국회의원상’, ‘우수논문상’의 수여와 학술지 게재라는 영광이 돌아간다.

폴수학학교 박왕근 교장은 “학교수업의 참여와 주어진 지식의 습득만으로 청소년기 교육을 전부 채색해서는 안 된다”며 “이번 대회는 왕성한 지적 호기심과 주제 접근에 있어 유연한 사유의 힘을 가진 청소년기 학생들이 관심 있는 주제에 깊이 빠져서 질문과 답을 찾아가는 연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CYR 국제 청소년 연구자 논문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pmath.org/icy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의와 접수는 이메일(icyr@pmath.org)과 전화(1661-6133)로 가능하다.

한편, 융합연구를 주요 커리큘럼으로 하는 폴수학학교는 오는 7월 12일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해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