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 싸고 가볍게…16GB 아이팟 터치 ‘출격’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아이팟 터치 16GB 모델이 출시된다.

애플은 5세대 아이팟 터치 라인업에 16GB 모델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26일(현지시각) 밝혔다. 또 기존 32GB와 64GB 모델의 가격도 대폭 인하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16GB 아이팟 터치 신제품은 대체적으로 기존 모델과 같은 사양과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풀HD 해상도(1920X1080)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는 500메가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와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추가했다. 또 A5 프로세서 탑재로 전 세대에 비해 최대 7배 빠른 그래픽 기능을 보여주며, 효과적인 저전력 설계로 음악감상 40시간과 동영상 시청 8시간을 보장한다.


16GB 모델의 가격은 199달러로 책정됐으며, 비용절감을 위해 후방 카메라와 같은 주요 기능이 제거되고 비교적 저렴한 부품이 일부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32GB와 64GB 모델 가격도 각각 249달러와 299달러로 크게 내렸다.

16GB 모델을 포함한 아이팟은 레드를 비롯해 핑크, 옐로, 블루,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산화피막이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로 고급감을 더했다. 또 iOS7 운영체제(OS)에 최적화 됐으며 가을에 발표예정인 iOS8 역시 정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신제품은 이날부터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주요 국가의 애플 온라인스토어와 애플 매장 및 공인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