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항만공사 소방 인명구조 안전훈련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 기자]세월호 참사여파로 안전의식이 높아진 가운데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25일 평택항 동측 관리부두와 홍보관에서 소방ㆍ인명구조 및 안전강화 훈련<사진>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평택항 홍보관과 항만 안내선의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나 인명 피해 사고에 대한 사전 예방 훈련과 신속한 위기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안전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정하고 대비하기 위해 수상 인명 구조 및 대처 방안 훈련, 응급 조치 훈련, 화재 발생시 화재 진압과 대피 훈련, 안내선 출항 전 안전 구호 제창, 선박점검(구명부기ㆍ구명부환, 발전기 등) 등의 내용으로 철저하게 진행됐다.


이날 훈련으로 공사 직원들은 화재와 인명 피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치고 대응 요령을 숙지해 위험 발생에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경험을 쌓았다.

김정훈 경기평택항만공사 홍보마케팅팀장은 “평택항 홍보관과 항만안내선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고 했다.

한편 평택항 홍보관(지상 3층ㆍ수용인원 250명)과 항만안내선(55톤ㆍ75명 승선)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과 관련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홍보마케팅팀(031-686-0632) 또는 평택항 홍보관(031-682-5663)으로 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