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센터, 협동조합 주간행사 열어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 기자]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3일 오후2시 경기 R&DB센터 1층 대교육실에서 ‘경기도 협동조합 주간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의 날(매년 7월 첫째 토요일)과 협동조합 주간(협동조합의 이전 1주일)을 맞아 협동조합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 경제정책과장, 중기센터 소상공지원본부장, 유관 기관장 및 협동조합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 협동조합 프로보노단 위촉식이 진행된다. 프로보노는 공공의 목적을 위해 자신의 전문 기술이나 지식을 제공하는 자원봉사 활동이다. 협동조합 프로보노단은 회계, 노무, 경영 등 각계 전문가 42명으로 구성돼 자문 역할을 맡는다.

위촉식 후에는 행복한협동조합 대표가 ‘협동조합 운영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협동조합 설립 준비와 창업 후 전략적 운영 방법 등 성공 비결을 전수한다.

‘협동조합의 가치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에는 각계 전문가들이 협동조합의 현실과 미래를 전망하고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에는 지난 2012년 12월 1일 협동조합기본법이 발효된 이후 올해 5월 기준으로 688개의 협동조합이 설립됐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031-888-0931)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