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상반기 헤경 베스트브랜드] 연금 조기수령 자녀 대학등록금 납입
한화생명 ‘The따뜻한 어린이변액보험’
자녀의 교육 자금 부담이 큰 부모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보험상품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한화생명이 지난 12일 새로 선보인 ‘The따뜻한 어린이변액연금보험’은 자녀의 실질적인 학자금 마련에 최적한된 신개념 교육보험상품으로 평가된다.

이 상품은 연금 개시시점을 기존 45세에서 19세로 대폭 줄였다. 휴학시엔 연금수령을 일시 중지할 수 있는 휴학옵션, 은행 통장처럼 적립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통장서비스 등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자녀의 실제 대학교육 기간에 맞춰 연금 개시시점을 기존 45세에서 19세로 대폭 앞당긴 점이 큰 특징 중 하나다. 이에 고객이 원하는 시점(19세부터)에, 원하는 금액(적립금의 10~100%)을, 원하는 기간(5년~10년) 동안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학자금 마련 용도로 최적의 상품으로 평가된다. 만일 대학 학자금이 필요 없으면 기존 연금과 동일하게 45세부터 수령하면 된다. 

한화생명‘ The따뜻한 어린이변액연금보험’은 자녀 학자금 마련을 위한 신개념 교육보험상품이다

변액보험이지만 투자수익률과 관계없이 연금개시 시점부터는 납입보험료의 100%를 최저 보증하는 것도 강점이다. 휴학옵션도 주목할 만하다. 입대, 어학연수 등 휴학사유가 발생하면 연금수령을 중지(최대 3년)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은행의 통장개념인 ‘어린이 인터넷 통장 서비스’도 활용할 만하다. 보험료 납입과 중도인출 내역을 통장처럼 정리하고 적립금 변동내역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연금보험임에도 어린이보험료면제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자녀가 암 진단 또는 50% 이상 장해가 발생하거나, 부모 사망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면 이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자녀가 2명 이상이면 매월 보험료의 1%를 할인해 준다. 최저가입 기준은 월 보험료 5만원 이상, 가입 연령은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다.

김양규 기자/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