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휴가 떠나기 전 필수 아이템 ‘반영구화장’

 예년보다 빨리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벌써 바캉스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자연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문신, 입술문신, 헤어라인 교정 같은 반영구화장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물놀이 중에도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고, 맨 얼굴임에도 화장을 한 듯한 연출 효과까지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직업상 메이크업을 자주 해야 하는 연예인이나 서비스직 종사자, 아침 출근 준비를 빨리 끝내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주로 인기를 끌었지만 이제는 그 편리함과 아름다움에 대한 입소문이 퍼져 대중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다.

▶ 물놀이 메이크업, 반영구화장으로 한 번에 해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바다나 워터파크, 래프팅 등 수상레포츠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바닷가에 들어가거나 수상레포츠를 즐기면 화장이 번지거나 지워지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바캉스나 여름휴가를 앞둔 여성들이 제모만큼이나 반드시 챙기는 시술이 반영구자연눈썹과 반영구아이라인, 헤어라인반영구 등이다. 별도의 화장을 하지 않아도 또렷한 이목구비를 선사해 물놀이나 여행 중에도 일명 ‘쌩얼 굴욕’을 당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반영구화장은 피부 제일 바깥층의 표피층 아랫부분인 기저층에 미세 색소를 주입하는 것으로 ‘컨투어 메이크업’으로도 불린다. 땀이나 물에도 지워지지 않으며, 화장을 하지 않아도 화장을 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여름철이면 많은 여성들이 반영구화장을 찾는다.

▶ 반영구화장 VS 문신, 차이점은?

 반영구화장이란 문신으로부터 발전한 새로운 기법의 화장술로, 문신과 반영구화장은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문신이 영구적인데 비해 반영구화장은 2~3년간 유지되다가 옅어진다는 점이다. 그래서 문신의 경우 수정이나 제거 방법이 매우 어렵고, 반영구화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하는 트렌드나 개인의 취향 등에 따라 수정 및 보완이 수월하다.

 반영구 화장이 알레르기나 감염 위험에서 비교적 자유로운데 비해 문신은 광과민성 질환을 비롯하여 매독, 간염, AIDS 등 감염질환의 위험이 높은 단점이 있다는 것도 큰 차이점이다. 학계에는 원판상 홍반성루푸스나 악성 림프종이 문신 후 수년 뒤에 생긴 예 등이 보고된 바 있다.

또한 반영구화장 기법은 주로 얼굴에 시술되면서 천연색소를 이용하기 때문에 변색이 없는 것이 보통인 반면, 문신은 신체 위주로 시술되고 잉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푸른색이나 붉은색으로 변색되는 성질이 있다.

 리앤채움의원 이석희 원장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수영장이나 바닷가 여행을 계획한 여성들이 반영구화장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색소가 피부 내에 삽입되고 색소의 구성 성분 중 일부는 신체에 흡수되므로, 시술 전 반드시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 반영구화장, 전문 의료기관 찾는 게 안전

 최근 반영구화장이 인기를 끌면서 정식 허가를 받은 병원이나 전문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불법 시술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불법업소에서 시술 받을 경우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과 기구 사용 등으로 인해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고, 피부에 대한 전문 지식 없이 시술하는 것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만 보고 불법업소에서 시술 받았다가 각종 부작용으로 고충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피부 표피에 색소를 주입해 이루어지는 의료시술인 만큼 반드시 믿을 만한 제품을 사용하는 안전한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

이석희 원장은 “반영구화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염두 해야 할 것은 바로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이라며, “시술자의 능력이 전문적이지 않으면 시술 과정에서 바이러스에 노출되거나 색소침착, 염증, 알레르기 반응, 각막 손상을 비롯해 심각한 외관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리앤채움은 전문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는 만큼 안심할 수 있으며, 모든 의료도구는 1회 사용 후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식약처 및 더마테스트에서 인증 받은 천연 미네랄 색소 사용은 물론, 특허 받은 3D 마이크로 엠보 니들을 직접 제작해 사용하고 있어 통증이 덜하며 뜯김 현상이 없고 선의 퍼짐 현상을 최소화한 시술을 제공한다.

 이 원장은 “물놀이를 위해 반영구화장을 받는다면 시술 부위가 탈각되는데 걸리는 기간인 1주일을 고려해 시술받아야 한다”며, “평균 2~3년 정도 유지되므로 평소 메이크업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생각해본다면 투자비용 대비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반영구화장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리앤채움 피부센터&반영구화장센터’ 홈페이지(www.lee-en.com) 및 전화 문의(02-548-827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