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은행, ‘어린이미술 및 여성백일장 공모전’ 시상식 개최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은행이 지난 13일 ‘어린이미술 및 여성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2014년 대상·금상 수상작에 대한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 은상 이하 수상자는 학교 또는 자택으로 상장 및 부상을 발송했다.

올해로 13회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은행이 지역 어린이와 여성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기회를 주기 위한 것으로 매년 1만여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대구은행이 지난 13일 오후 본점 비지니스룸에서 ‘2014 어린이미술 및 여성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도 대구·경북지역 어린이(미술, 유치원~초등학생)와 여성(백일장, 20세 이상)들이 참여했다. 각 8173점의 그림과 306점의 백일장 작품이 접수됐다.

전문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대 1의 경쟁률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공모전 대상인 대구시교육감상 어린이미술 수상자는 정윤지(유치부)·김성은(성동초)·조현배(들안길초) 학생, 포항·구미교육장상 6명이 각각 선정됐다.

대구은행은 금상부터 입선 809명에게 대구은행장상 및 장학금이 수여됐고, 학교 단체상은 대구 성동초, 구미 옥계동부초, 포항 두호남부초등학교가 선정돼 학교발전기금과 교육감상이 수여됐다고 소개했다.

여성백일장 부문는 운문부문 김향미씨(대구 달서구), 산문부문 이수진씨(대구 수성구)가 각각 장원으로 선정돼 대구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왼쪽)과 대구은행 2014 어린이미술 공모전 유치원부 금상 박솔비 양(오른쪽)

박인규 은행장은 “올해 공모전에는 행복한 도시, 숲속 이야기 등의 주제가 많아 눈길을 끌었고, 대구의 명소를 표현한 수상작도 기억에 남아 많은 지역민들이 감상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지역대표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린이미술대회 수상작 100여점(동상 이상)은 대구은행 본점 1층 로비, 포항영업부, 구미영업부의 객장에서 이번달 13일부터 3주간 전시된다. 대구은행 홈페이지(http://www.dgb.co.kr/com_ebz_lcc_main.act)에서 7월부터 수상작(동상 이상) 및 백일상 수상작을 볼 수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