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대래 공정위원장, “손석희는 빨갱이” 발언 논란…해명이?
[헤럴드생생뉴스] 노대래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손석희 JTBC 사장을 “빨갱이”라고 폄하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5일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노대래 위원장은 지난해 10월 24일 공정위 출입기자들과 대전 계족산 산행을 마친 후 가진 뒤풀이에서 이같이 말했다. 손석희 사장에 대한 발언은 기자 10여 명이 남은 2차 뒤풀이 자리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노대래 위원장은 술을 마시던 중 JTBC 뉴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기획재정부 차관보 시절 MBC ‘100분 토론’에 나간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손석희 사장(당시 사회자)은 야당 의원들의 발언을 끊지 않고 계속 들었지만, 내가 정부 쪽 이야기를 하면 되게 짧게 끊었다”면서 “빨갱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손석희 사장에 대한 발언은 기사화되지는 않았고, 언론사별로 ‘정보보고’하는 수준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일자 공정거래위원회도 노대래 위원장의 발언을 시인했다. 신동권 공정위 대변인은 “(노대래 위원장께) 여쭤보니 그런 표현을 한 것은 맞다”면서도 “술을 좀 많이 마신 상태였고 특정한 의도를 가지고 한 건 아니었다. 지나가는 이야기로 말했고 기자들도 다 그렇게 받아들였다고 한다”고 노 위원장을 대신해 해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