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속있는 셀프웨딩족, 웨딩공부의 첫 번째 웨딩박람회에서 결혼준비

경제 불황의 장기화로 인해 최근 웨딩 트렌드도 변화의 바람이 거셌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결혼 준비 과정이 자유로운 ‘셀프 웨딩’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패키지 상품이나 웨딩컨설팅의 천편일률적인 결혼식에 대한 불신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셀프웨딩족의 수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그러나 개성과 실속을 챙기는 셀프웨딩족은 모든 과정을 직접 알아보고 스스로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게 되는데, 현실적으로 바쁜 직장생활, 일상생활 속에서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예비부부들에게 알찬 정보와 따뜻한 행복, 올바른 결혼문화를 알리는 웨딩공부의 첫 번째 웨딩박람회가 6월 21일(토)과 22일(일) 이틀간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개최된다.

회원수 32만명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결혼준비 커뮤니티 웨딩공부는 2007년부터 7년간 우수카페로 선정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로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신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기존 웨딩박람회의 상업적 목적과 무리한 상담·계약 강요 및 호객행위 등 참가자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차별화를 시도한 웨딩공부의 이번 웨딩박람회는 무료로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웨딩체험존을 비롯 예물, 한복, 침구, 그릇, 허니문 등 혼수상담만 해도 선물을 증정하는 등 박람회를 방문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은 웨딩공부가 까다로운 선정 조건에 맞춰 선정한 인증된 업체 호객행위를 하지 않고 상담과 계약을 무리하게 강요하지 않도록 했다. 따라서 편안하게 다양한 업체들을 둘러보고 고객이 스스로 꼼꼼히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LG공식후원으로 최신 혼수가전을 특별할인된 가격과 푸짐한 사은품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특이하게 해외직구전문업체인 테일리스트(몰테일)이 참가하여 다양한 히트상품을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는 것도 기존 웨딩박람회와 차별화 된다.

웨딩공부의 웨딩박람회는 흥미롭고 이색적인 이벤트도 가득하다. 혼수경매 이벤트 및 2014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 아이스크림 기부 이벤트, 부케만들기, 폐백시식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특별인증 웨딩홀 상담 시 이벤트판에 스티커를 증정, 부착된 스티커 개수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혼수를 상담하고 계약 시 발도장계약 이벤트를 통해 각 단계별로 헤어드라이어, 미니전기오븐, 전기밥솥, 식기건조기, 전자레인지 등 생활가전·가구 선물을 증정해 혼수 예산을 줄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웨딩박람회에 사전 참가신청 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오 때르말 드 아벤느,컴비네이션 수분크림,스타벅스 콜드텀블러, 커플머그컵, 허니문체크북, 신부수첩, 허니문웨어 할인권, 5000W포인트, 캐릭터 장바구니, 면세점 VVIP바우쳐 등 총 10가지 선물을 100% 증정한다. 웨딩공부 웨딩박람회 홈페이지(http://fair.weddingstudy.com)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