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바쁜 직장인, 라식/라섹 수술 후에도 하루만에 일상생활가능

최첨단 수술법인 스마일라식이 다음날 세안, 목욕, 화장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되어 많은 사람들이 성행 중이다. 이는 라식•라섹 수술 후 최소 3일이 지나야 세안, 목욕 등이 가능하였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여 라식•라섹수술을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수술법이라고 할 수 있다.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를 제거한 후 시력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각막상피가 재생되는 과정에서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어 최소 4일에서 길게는 8일정도 회복기간이 필요했다. 이 회복기간에는 눈을 뜨지 못할 정도로 시릴 수 있고, 계속해서 안약을 점약해야 통증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세안이나 샤워와 일반적인 일상생활을 할 수 없다.

라식수술 또한 라섹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기는 하지만, 각막절편을 생성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은 필수다. 그러므로 라식과 라섹수술 모두 세안이나 샤워, 화장을 하기까지 최소 3일 이상은 필요하다.

한편, 스마일라식은 각막표면을 투과하여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신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각막에 최소한의 절개량만 필요할 뿐 기존 라식과 라섹수술처럼 각막상피를 제거하거나 각막절편을 생성할 필요가 없다. 통증이 없어 수술 후 1시간이내에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다.

또한 스마일라식은 기존 각막 절개량의 1/8인 2.5mm만 절개하면 되므로 신경 손상 역시 최소화하고, 각막실질만 분리해내면 되므로, 안구건조증, 원추각막증 등 기존 라식/라섹수술에서의 부작용을 10배이상 낮췄다..

이러한 스마일라식은 최첨단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의료진의 수술경험과 기술력이 수술의 성공을 좌우한다.

국내에서는 로컬안과 최초로 스마일라식 수술을 도입시킨 구형진원장을 필두로 서울 강남의 눈에미소안과가 최근 2년간 스마일라식 6,000안을 달성하여 국내최다수술성과를 내었다. 수술결과도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점을 인정받아 구원장은 2014년 4월 일본에서 열린 세계안과전문학회에서 ‘스마일라식 글로벌 루미너리(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