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산나눔재단, NGO 리더 양성 ‘제2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운영
[헤럴드경제=박수진 기자] 아산나눔재단은 12일 차세대 NGO 리더 양성을 위한 ‘제2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날 오전 서울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입학식을 열고 비영리 분야 전문성 제고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6개월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7년 이상 경력의 NGO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비영리 경영과 리더십, 사회혁신, 캡스톤 프로젝트의 통합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비영리 분야의 전문성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계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2기 입학생들이 12일 서울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입학식을 갖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해외의 우수한 비영리기관을 탐방하는 해외연구조사의 기회도 제공받는다. 1기 참가자들은 지난 2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미국 소재의 NGO,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의 기관을 방문하여 해외연구조사를 진행했다.

정진홍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에 맞춰 비영리 분야도 달라져야 한다”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국내 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이끌 수 있는 NGO리더들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와 함께 국내 비영리 분야 종사자들에게 1년 간의 해외 NGO 근무를 통해 실무경험과 운영노하우를 습득하게 하는 ‘2015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sjp1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