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담강요, 호객행위 웨딩박람회는 이제 그만. 이색적인 웨딩박람회가 온다

알뜰살뜰 결혼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부부들은 웨딩박람회를 찾는다. 규모가 큰 결혼정보업체나 웨딩컨설팅 업체에서 개최하는 결혼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업체를 한 자리에 모아 비교해 보고 박람회에서 계약하는 업체는 특별할인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박람회에 참가해 보면 각 업체의 부스 앞에서는 호객행위를 하거나 관람객에게 상담을 강요하는 업체가 많아 설레고 즐거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긴 예비부부들은 오히려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적잖다.

회원수 32만명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결혼준비 커뮤니티 웨딩공부는 예비부부들이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알찬 정보와 즐거운 이벤트로 가득한 첫 번째 웨딩박람회를 6월 21일(토), 22일(일) 이틀간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개최한다.

웨딩공부는 2007년부터 7년간 우수카페로 선정되며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로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신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웨딩공부의 즐거운 축제 결혼박람회에서는 웨딩사진촬영과 즉석인화가 가능한 리허설 체험포토존, 신부의 체형에 맞는 웨딩드레스를 무료피팅을 통해 찾을 수 있는 명품드레스존, 전문가의 맞춤 웨딩메이크업 스타일을 제안하는 웨딩 메이크업존 등으로 구성된 웨딩체험관이 설치되어 일명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를 한 자리에서 체험하고 업체를 결정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견례에 적절한 장소나 혼수 가전·가구, 신혼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업체가 참가한다. 이러한 업체들은 웨딩공부가 까다로운 선정 조건에 맞춰 선정한 인증된 업체이므로 호객행위나 상담강요를 하지 않고, 안심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웨딩공부의 웨딩박람회는 흥미롭고 이색적인 이벤트도 가득하다. 혼수경매 이벤트 및 2014 대한민국 월드컵 축구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 아이스크림 기부 이벤트, 부케만들기, 폐백시식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서울시 가정지원센터에서 예비부부교실 체험존을 마련하여 각종 상담을 진행하는 등 타 웨딩박람회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를 두어 단순 계약상담이 주가 되는 기존 웨딩박람회와는 다르게 연인과의 즐거운 데이트코스로 박람회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예물, 한복, 침구, 그릇, 허니문 등 혼수상담만 해도 선물을 증정하고, 특별인증 웨딩홀 상담 시 이벤트판에 스티커를 증정, 부착된 스티커 개수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혼수를 상담하고 계약 시 발도장계약 이벤트를 통해 각 단계별로 헤어드라이어, 미니전기오븐, 전기밥솥, 식기건조기, 전자레인지 등 생활가전·가구 선물을 증정해 혼수 예산을 줄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놀라움과 즐거움으로 가득 찬 웨딩박람회에 사전 참가신청 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커플머그컵, 온천미스트, 허니문체크북, 허니문웨어 할인권, 5000W포인트, 캐릭터 장바구니, 면세점 VVIP바우쳐 등 총 7가지 선물을 100% 증정한다. 웨딩공부 웨딩박람회 홈페이지(http://fair.weddingstudy.com)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