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희연 당선인, 아들 동영상 다시보니…“훈훈한 외모에 노래까지”
[헤럴드생생뉴스]서울시교육감에 조희연 후보가 당선되자 아버지의 지지를 호소하며 화제를 모았던 두 아들의 동영상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일 조희연 당선인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국민아들, 노래실력 이정도입니다! 싸이 ‘아버지’ 열창”이라는 글과 함께 두 아들과 함께한 ‘조희연 아들, 조희연을 말하다’ 토크쇼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장남 조용훈과 차남 조성훈은 수준급의 랩과 보컬실력을 뽐내 시선을 끌고 있다.

이 노래는 가수 싸이의 ‘아버지’라는 곡으로. “힘들어도 털고 일어나. 이러다 힘들어서 쓰러지면 어쩌나. 얘들아 아빠는 슈퍼맨이야”, “아버지 이제야 깨달아요. 어째 그렇게 사셨나요. 더 이상 쓸쓸해하지 마요. 이젠 나와 같이 가요” 등 아버지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다.

앞서 지난달 29일, 6·4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차남 조성훈은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서울시교육감 후보 조희연의 둘째 아들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조성훈 씨는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글을 올리게 됐다”며 “아버지는 고통 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다”라고 소개하며 유권자들의 ‘한 표’를 부탁해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글에서 그는 “냉정하게도 선거의 세계는 아버지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턱없이 낮은 아버지의 인지도 때문”이라며 “차라리 조희연 후보의 비전이 널리 알려진 후에 유권자에게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적어도 후회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절박한 심정으로 이렇게라도 글을 올리게 됐다”라고 전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조희연 아들 동영상, 아들들이 한 몫했네”, “조희연 아들 동영상, 부모님이 뿌듯할 것 같다”, “조희연 아들 동영상, 정말 잘 키운 것 같다”, “조희연 아들 동영상, 막판 뒤집기에는 아들이..”, “조희연 아들 동영상, 정말 멋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울시교육감 조희연 당선자는 6·4지방선거에서 39.1%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당선됐고, 2위 문용린 후보는 30.7%, 3위 고승덕 후보는 24.3%를 각각 기록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