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가장 신중히 선택해야하는 눈성형

아름다운 얼굴의 조화를 고려한 맞춤형 눈성형

국내에서 성형기술이 발달하게 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던 것은 눈(쌍꺼풀) 성형기술의 발달이다.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5명 중 1명꼴로 성형수술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성형 첫 경험으로 쌍꺼풀 수술과 같은 눈성형을 선택한다.

흔히 동양인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쌍꺼풀이 없고 작은 눈을 가진 사람이 많아 서양인들의 크고 아름다운 눈 모양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서양인에 대한 동경 혹은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첫 인상을 좌우하면서 개성이 뚜렷한 눈은 크고 시원하면서 뚜렷한 이미지를 안겨줌과 동시에 긍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처럼 성형수술 중에서도 눈성형, 쌍꺼풀 수술 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대중화는 필연적일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성형은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으로 본인 고유의 개성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고 조화가 잘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움이 사라진 성형미인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자신의 개성에 맞춘 눈 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진 계기가 되었다.

따라서 눈 성형은 무조건 큰 눈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과 균형을 찾아야 한다. 이에 개인의 눈상태를 고려하여 단순히 쌍꺼풀 수술 외에도 필요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 안검하수 등을 병행한 맞춤형 눈성형 수술을 통하여 개선시킬 수 있다.

 JK성형외과 임영민 원장은 “눈성형은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 중 하나로 그만큼 재수술 발생률도 높은편”이라며 “일반적으로 사람마다 눈이 모두 다르고 양쪽 눈이 다르고, 피부두께, 근욱의 발달정도, 지방량 등 개개인에 따라 다르고 그 모양과 구조가 천차만별이기때문에 눈 수술에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성형에 대한 보편화된 인식으로 ‘쌍꺼풀은 성형수술도 아니다’라고 간단히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한국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성형수술관련 부작용 피해는 눈 성형 중에서도 '쌍꺼풀수술'이 20%로 많은 것으로 확인된다.

JK 성형외과의 상담실은 안면윤곽/양악성형, 체형성형, 안티에이징, 눈/코 성형, 모발성형 등 각 분야별 특성에 맞춰 전문적인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성형 각 분야별 풍부한 임상 및 시술 경험을 갖춘 13명의 의료진은  환자를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중심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JK는 첨단 의료 영상장비 및 수술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진단을 하고 수술 전 'One-Stop 수술 전 검사'를 통한 환자의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다. 또한 원내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하고 있으며 불가피한 응급상황 발생 가능성을 염두해 전문 CPR(응급대처)팀 구축, 응급키트 보유, 정전 시 수술을 지속할 수 있는 UPS 무정전전원공급장치, 자가통증 조절장치, CRM 모니터링 시스템 등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