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성남시장 “변희재 고소하겠다”…무슨일?
[헤럴드생생뉴스]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와 성남시장 재임에 선공항 새정치민주연합 이재명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이재명 당선자는 5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변희재씨, 분당도 5%가량 이기고 있으니 쓸데없는 기대 말고 법정과 경찰조사 준비나 잘 하시오”라는 글을 남겼다.

이는 앞서 변희재 대표가 “분당표는 경기도지사도 그렇지만 성남시장 선거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죠. 분당표에 따라서 이재명의 목숨이 왔다 갔다 할 겁니다”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답변한 것이다.

그러자 변희재 대표는 “새민련 참패하는데 본인 하나 이기면 좋다고 웃고 다니는 군요. 세력 전체가 무너질 텐데 혼자 얼마나 목숨 부지하는지 봅시다”라고 응수했다.

앞서 이재명 당선자는 지난달 16일 변희재 대표에 대해 명예훼손 및 모욕,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소장에서 “”피고는 ‘종북’ 또는 ‘종북세력에 기생하는 종북거머리’라고 지칭하고 ‘북한의 지령을 받고 움직이는 자들은 종북이 아니라 간첩’이라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지난해 1월부터 최근까지 총 13차례에 걸쳐 자신의 SNS에 올려 이재명의 사회적 평가를 심각하게 침해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변희재 이재명 성남시장 발언을 접한 누리꾼들은 “변희재 이재명 성남시장 발언, 소모적 논쟁은 그만…” “변희재 이재명 성남시장 발언,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 “변희재 이재명 성남시장 발언, 안 해도 될말하는 변희재”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