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용학원 ‘아름다운 사람들’, 국내최초 4년제 뷰티보건계열 뷰티컨설팅학과 개설

산학협력 통해 전문성 갖춘 인재 양성해 다양한 취업기회 늘려

국내 최고 수준의 미용 전문 교육기관 ㈜아름다운 사람들(대표 박정구)은 지난 5월 27일 오후 1시,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남서울대(총장 공정자)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남서울대 뷰티보건계열 뷰티컨설팅학과와 더불어 남예종 미용예술학부 메이크업 네일아트 전공과와 브랜드학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의 협정식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박정구 대표, 이준환 이사, 이미정 이사와 더불어 남서울대 이재식 이사장, 이윤석 부총장, 기획조정관리실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 자리에서 미용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공동의 발전을 약속하고 대학 내 미용 관련 학과 개설, 상호 정보 및 기술 교류, 졸업생 취업 등을 함께 논의했다.

아름다운 사람들과 계약을 체결한 남서울대학교는 뷰티분야와 보건학의 융합을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겸비한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여 미용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학문적으로 자리매김하고자 금번에 뷰티보건학과 신설하였다. 특히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수시에 21명, 정시에 9명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사람들 관계자는 “남서울대와의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단순한 미용 기술을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미용 산업 현장에서 아름다움과 개성을 창출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 사람들은 1997년 창사 이래, ACE 국제미용교육협회에서 인증을 받은 미용전문 교육기관으로 거듭나며 현장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뷰티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강의와 체계적인 현장실습으로 꾸준히 전문성을 높여왔다.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프랑스•일본 등 해외연수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아름다운 사람들은 강남, 노원, 영등포, 종로, 천호, 구리, 부천, 분당, 수원, 안산, 안양, 의정부, 이천, 일산, 파주, 인천(동인천, 부평), 강릉, 대전, 서산, 천안, 부산 남포, 울산, 경주, 구미(원평, 인동), 김해, 대구, 진주, 창원, 광주, 순천, 익산 등 전국 33여 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며 전주, 평택, 원주, 포항, 춘천 지점을 오픈 예정 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