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G3 외신 호평 속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스펙 디자인 공개.. 출시 예정일은?
[헤럴드생생뉴스]LG전자가 새로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G3에 대해 해외 언론들이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외신들은 특히 LG G3의 쿼드HD(QHD) 화질과 하드웨어 사양에 대해 높게 평가했으며, 일부는 카메라 기능과 디자인을 호평했다.

IT전문매체 씨넷은 "LG G3의 화면은 극히 인상적이었으며 영상이 제품 최상단 유리에 붙어서 떠 있는 것처럼 보였다"며 "제품 시연장에서 본 다채로운 사진이 매우 훌륭하게 보였다"고 평가했다.

씨넷은 또 이 제품이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이에서 두드러지는 비범한 기능으로 무장했다"면서 특히 카메라 자동초점 기능에 대해 "분명히 매우 속도가 빨라 보였고 성능도 상대적으로 훌륭했다"고 논평했다.

다른 IT 전문매체인 기즈모도는 "최고급 스마트폰에 걸맞는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 사양을 갖췄으며 5.5인치로 대화면에도 지나치게 커보이지 않아 마치 스포츠카 같은 스테이션왜건(좌석 뒷부분에 큰 짐을 실을 수 있는 자동차) 느낌"이라고 비유했다.
▲LG 전자 G3 외신 호평/아이폰6, 갤럭시노트4 스펙 디자인공개 출시 예정일

한편, 애플의 스마트폰 신형 '아이폰6'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고화질 사진 여러 장이 공개돼 화제다.

22일 중국 IT매체 마이드라이버스는 실제 생산에 이용되는 '아이폰6' 모델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사진 속 아이폰6는 그동안 루머로 전해졌던 이미지들과 크게 차이는 없으나, 다만 5.5인치와 골드 모델까지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더욱 커진 화면과 변경된 버튼을 비롯해 전작에 비해 전체적으로 둥근 느낌의 디자인, 보다 얇아진 두께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폰6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최근 해외 외신들은 애플이 아이폰6 4.7인치 화면 제품을 8월에 출시 하고, 아이폰6 5.5, 아이폰6 5.6인치 제품은 9월에 출시할 것으로 보도했다.

또한, 갤럭시노트4 스펙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지난 14일 IT블로거 RB맨은 신제품 정보공개로 유명한 트위터리안 이브이리크스의 트위터 계정을 인용해, 갤럭시노트4의 공식 모델번호가 SM-N910이며 개발이 완료단계에 있다고 전해졌다.

그가 공개한 갤럭시노트4의 사양은 QHD 디스플레이, 32GB 메모리 등이 탑재 되어 있으며, 초당300Mbps LTE를 지원하고, 갤럭시S5처럼 와이파이와 이동통신사 망을 연동하면서 다운로드 속도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갤럭시 노트4는 사용자의 필체를 인식해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스타일러스 펜 방식이 도입될 것으로 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 22일 갤럭시노트 관련 팬 사이트인 ‘노트4갤럭시’는 최근 소식통으로 입수한 정보라며 “갤럭시노트4에는 2000만 화소 OIS(광학이미지안정화)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사양으로 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0만 화소 카메라와 더불어 사진 애호가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게 될 것이며 HD급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포함한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을 장착한 새로운 성능으로 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폰6 디자인 공개 갤럭시노트4, LG전자 G3 외신 호평에 누리꾼들은 “아이폰6 디자인 공개 갤럭시노트4, LG전자 G3, 진짜 고민되네” “아이폰6 디자인 공개 갤럭시노트4 출시예정일, LG전자 G3 스펙, 8월이야? 9월이야?” “아이폰6 디자인 공개 갤럭시노트4 스펙 LG전자 G3 스펙 출시예정일, 다시 대란 조짐이 보이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