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실버세대 위한 재능기부활동 전개
‘실버세대 위한 맞춤형 스마트폰 활용법’ 무료 이북 발간
디지털 소외 노인들 위해 ‘스마트폰 활용법’ 강의도 진행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LG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실버 세대를 위한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린이, 노인 등의 지원을 위해 분기마다 진행하는 ‘온정(On情) 캠페인’의 일환으로 ‘스마트(Smart)한 어르신’ 활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한 어르신’은 만(滿) 60세 이상의 노년층이 스마트폰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캠페인이다.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문화 구축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LG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실버 세대를 위한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29일 ‘온정(On情)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스마트폰 활용법’ 무료 전자책 (eBook) 발간해 무료 배포했다. [사진제공=LG전자]

이를 위해 LG전자는 이날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 스마트폰 활용법’ 전자책(eBook)을 발간해 무료 배포했다. 이 전자책은 일반 스마트폰 사용 지침서와 달리, 노인들의 관심 분야를 사전 조사해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화면을 직접 캡처한 이미지를 교재로 활용해 따라 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사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카메라 촬영법, 사진 편집하기, 애플리케이션 설치ㆍ사용법, 친구ㆍ가족과 메신저로 대화하는 법 등의 내용을 전자책에 자세히 담았다. 또 사고 위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안전디딤돌’, ‘스마트 안전귀가’, ‘치매 체크’ 등 노인에게 유용한 앱 정보도 소개했다. 이 전자책은 교보문고 온라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초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디지털 소외 노인 30여 명에게 ‘스마트폰 활용법’ 강의를 진행했다.

LG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실버 세대를 위한 맞춤형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이달 초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디지털 소외 노인들에게 ‘스마트폰 활용법’ 강의를 진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임직원과 ‘더 블로거(LG전자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20여 명이 강사로 나서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법부터 사진 촬영, 메시지 전송, 파일 관리 등 주요 기능을 교육했다. 스마트폰을 선물 받고도 사용법을 몰라서 활용 못하고 있던 노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전무)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나눔 경영을 적극 실천해 ‘상생’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