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장이사전문업체 선정 전, 정확한 가격·견적비교를 무료방문견적 필수

보통 사람들은 한두 달 정도의 여유를 두고 이사를 준비한다. 하지만 많은 시간적 여유를 두고 있지만 대부분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택하는 것으로 포장이사 준비를 다 한 것으로 여긴다. 이사는 단순 이사짐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주거공간에서 이루어졌던 생활을 옮기는 것이므로 좀 더 체계적으로 포장이사 시 준비사항들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자체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여 꾸준한 이사정보를 제공, 한국포장이사협회의 객관적인 정보제공이라는 운영방침과 동일한 이사서비스로 이사업계 최초 한국포장이사협회 ‘표창패’를 수상한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는 포장이사 잘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우선 이사 전에 해야 할 일과 이사할 때 해야 할 일로 나누어 포장이사 준비사항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보자. 공과금 정산, 주소이전, 이사짐 정리 등의 이사 전에 해야 할 일들을 목록으로 작성하고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체크리스트를 만든다. 또한 아침 일찍 시작되는 이사로 인해 분주할 수 있으므로 귀중품 챙기기나 부동산 계약 마무리 등 이사할 때 해야 할 일은 따로 목록을 만들어 이사 당일 우왕좌왕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포장이사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전반적인 계획을 세웠다면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한다. 주변에서 포장이사 잘하는 곳으로 추천되는 포장이사업체나 후기글이 좋은 이삿짐센터를 참고하여 2~3곳을 골라둔다.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는 포장이사 견적비교는 불가하다. 왜냐하면 포장이사 비용은 이사짐 양뿐만 아니라 작업환경에 따라 투입인원, 옵션 사항과 부대서비스에 따라 달리 측정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해 포장이사 가격비교 후 이사짐센터 가격이 저렴한 업체와 계약을 하는 것은 이사당일 추가운임이 발생으로 시비가 생길 수 있다. 꼭 무료방문견적 서비스를 신청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장이사비용을 견적 받아 정확한 이삿짐센터 가격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하자. 만약 6월 손없는날에 이사를 한다면 미리 사전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하자. 손없는날이란 악귀와 악신의 방해가 없어 이사하기 좋은 길일을 말한다.

무료방문견적을 받기 전 불필요한 이사짐을 정리하자. 불필요한 이사짐은 포장이사 비용을 비싸게 할 뿐만 아니라 이사 갈 집의 깔끔한 물품 배치를 어렵게 만든다. 또한 가전이나 가구와 같은 이사짐은 일반쓰레기처럼 처리를 할 수 없고 동사무소에 신고하여 발급 받은 스티커 부착 후 버릴 수 있으므로 미리 이사짐을 정리 할 수 있도록 하자. 무료방문견적을 받기 전 이사짐 처리가 어렵다면 버릴 물품을 미리 전문가에게 알려 정확하게 이사비용을 견적 받을 수 있도록 하자.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http://www.brand24.co.kr)는 “불필요한 이사짐 정리, 이사피해 시 확실한 보상을 위해 피해보상이행 보험 의무적 가입의 관허업체와의 계약, 이사수요가 몰리는 손없는날을 피해 이사날짜를 정하기는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이사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불법업체, 무허가업체와 계약하는 일이 없도록 이사비용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알뜰이사도우미 브랜드24는 5톤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사, 공장이사, 보관이사 등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며 서울, 경기(부천, 김포, 시흥, 안양, 분당, 하남, 구리, 남양주, 수원, 용인, 화성, 안산, 군포, 의왕, 오산, 일산, 의정부, 평택, 광명, 성남, 과천, 산본, 파주, 양주, 시흥, 송탄, 안중 등)뿐만 아니라 전국(부산, 울산, 대전, 대구, 인천, 구미, 김천, 칠곡, 군위, 성주, 천안, 아산, 청주, 경산, 춘천, 화천, 화천, 홍천, 인제, 양구, 청주, 상주, 김천, 영천, 전주, 완산, 익산, 김제, 청원, 조치원, 증평, 예산, 연기 등)에 지점을 둔 소비자 만족도 순위가 높은 포장이사전문업체만을 엄선한 포장이사 가격비교 사이트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