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8회 대한민국 교육대상] 심사평 “교육산업 전반적 고찰 계기…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 될 것”
이번 제 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의 심사를 맡은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김형욱교수입니다.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에 교육산업은 백년지 대계이고, 개인의 능력을 넘어서 기업과 국가경쟁력의 커다란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헤럴드가 주최하고 코리아헤럴드,주니어헤럴드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교육소비자들에게 검증된 우수한 교육서비스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및 기관들에게는 지속적인 개발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제정된 행사입니다.

올해 8회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는 보다 공정하고 심도 있는 심사단계를 거쳐 13개 기관, 어학원 및 교육학원을 선발하였습니다.

우선 학원분야는 올해에도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많은 관심을 보였고, 또한 평생교육에 초점은 맞추어 여러 교육기관 및 업체 중에서 대표성이 있는 기관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심사과정에서는 사회 전반적인 교육산업에 대한 다양한 시도와 교육산업에 종사하는 업체 및 기관의 열정에 대하여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또한 교육기관 부문과 특별상 부문, 인성교육부문은 단순히 기업과 기관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형식적인 관행에서 벗어나 공교육기관 및 교육산업전반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발전시키는 의미로 제정 되었습니다.

그밖에 분야들도 공적서와 제출된 자료를 기반으로 엄정한 심사를 하였고 중복되는 부문과 관련 기업 및 기관이 있었지만 최종 13개 기업 및 기관이 선발 되었고, 선발되지 못한 곳은 대한민국 교육산업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타산지석의 의미임을 양지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제 8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을 통해 국내 교육산업에서 전반적으로 고찰의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