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월14일 호주대학 무료 자체입학시험으로 호주유학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오는 6월 14일 토요일, 2014•15년 호주 명문대학교 입학을 위한 호주대학교 자체시험이 서울서 실시된다.

국내에서 세 번째로 진행되는 제3회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은 호주유학에 관심을 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2회의 시험과 마찬가지로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시험에는 유니센터 및 호주대학교 현지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한국 시험장에서 직접 관리 감독하며, 시험을 통과한 학생은 IELTS 공인시험점수 없이 맥콰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UTS 시드니공대 Aspire, 남호주대학교, 뉴캐슬대학교, 디킨대학교 그리고 르꼬르동블루와 ICMS 호텔학교 등 총 12개의 호주 명문 대학으로 즉시 입학 가능하다.

많은 호주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입학이 가능한 학과도 다양하다.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요리학, 제과학, 신문방송학, 경영학, IT정보통신, 컴퓨터공학 등 영주권이 가능한 학과들을 포함해 수많은 학과 1학년 과정으로 입학할 수 있다.

이번 호주대학교 입학시험의 시험신청 마감일은 6월 12일로 접수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입학 시험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입학 시 필요한 수속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단, 시험에 참여 가능한 인원이 제한되어있고 선착순으로 시험 응시자격인 수험표가 발행되니 입학시험 응시를 원한다면 서둘러야 한다.

호주대학 입학시험 접수를 위해서는 여권사본, 최종학력증명서(영문), 최종성적증명서(영문)를 준비해야 하며, 만약 검정고시를 통과한 자라면 검정고시 성적표(영문)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올해 수능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의 경우 현재까지의 고등학교 성적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 여권사본과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하여 접수해야 한다.

시험은 컴퓨터를 통해 기본적으로 말하기/듣기/쓰기/읽기 테스트가 1시간 내로 진행되고 세부 시험 과목은 지원한 대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유니센터 관계자와 호주대학교 관계자들은 “IELTS 나 TOEFL 시험을 준비해왔거나,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오지 않은 학생이라면 호주대학교 자체시험은 통과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번 시험을 통해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공부하면 호주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호주대학 자체입학 시험에는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를 통과했거나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까지 호주 유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유니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unicentre.co.kr) 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